▶쥐띠= 무엇인가 멋지게 해보고 싶지만 마음대로 이뤄지지 않으니 조급하고 항상 초조한 상태다. ㅁ, ㅈ, ㅊ 성씨 나보다 못한 사람도 행복하게 살고 있는데 나만 불행하게 뒤처져 있다는 생각에 답답하기만 하구나. 2, 6, 10월생 자신 있는 여유를 가져라.

▶소띠= 사랑하는 사람과 생각 다르다고 언행을 함부로 한다면 불리하다. 감정을 억제하고 여유를 가져라.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을 했으나 결국은 혼자서 살아가야 하는 신세. 홀로서기에 힘이 들지만 한층 더 뛰어야 할 날. ㅁ, ㅂ, ㅍ 성씨 소화불량에 주의.

▶범띠= 뜻대로 이루어지질 않으니 초조한 마음. 도를 닦는 심정으로 인내하라. 순리대로 행할 때 길이 있다. ㄱ, ㅅ, ㅇ 성씨 자신의 노력과 결단에 의해 호기를 맛볼 수 있으니 찬스 포착하라. 3, 9, 10월생 가정에 신경 써서 아이들 건강도 체크해 보아라.

▶토끼띠= 본인이 하는 일은 정당하고 상대가 하는 일은 부정하게 본다면 존경받지 못한다.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 난다. 자신이 행한대로 걷는 법이니 남을 원망하지 말고 화목 유지하라. 3, 5, 9월생 투자한 것 애만 태우는 격.

▶용띠= 신중을 기해 현 상태를 유지하라. 불황을 겪고 있으니 마음이 흔들린다. 아직은 변동할 시기가 아니다. 홀로서기를 배워서 마음도 육체도 흔들림 없이 살아가는 방법을 익혀야 할 때다. 개, 용, 소띠가 당신에게 도움이 될 자다.

▶뱀띠= 평온한 상태에서도 때로는 만족하지 못하고 짜증스럽고 불만에 가득 차 있으니 권태로운 시기다. 혼자서 울고만 살 수 없는 일. 자기 팔자 한탄한들 누워서 침 뱉기니 마음의 안정을 찾아라. 1, 5, 9월생 이혼수. 마음을 차분히 갖고 정리함이 좋을 듯.

▶말띠= 화술이 능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지만 끈기가 없어서 끝맺음이 약한 것이 단점이구나. 또 하나 싫증을 잘 내는 것을 고쳐라. 3, 8, 10월생 자기주장만 내세우고 고집 부리는 것을 조금 꺾어야 할 때. 부부 의논하면 가정에 웃음꽃 필 듯.

▶양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은 좋으나 남의 것을 모방한다면 삼가라. 처음에는 포부가 크지만 결국은 뒤처진다. 확고한 계획을 세워서 추진할 때 서서히 운이 열릴 듯. ㅁ, ㅊ, ㅎ 성씨 급히 서두르다 보면 허점을 드러내니 모든 일 생각처럼 쉽지 않다는 것을 알라.

▶원숭이띠= 자신만만해 하다가도 예기치 않는 일이 생긴다. 금전관계나 이성문제로 구설수가 있으니 어떠한 극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처신하라. 잘못 시작한 애정이 이제 짐만 되어 혼자서 살아가기에 힘이 겹다. 소, 양띠가 도와 줄 듯.

▶닭띠= 불의를 보고서는 참지 못하는 성품은 좋지만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손해뿐이다. 1, 5, 9월생 다른 사람 사정을 보아주다가 당신은 울상이 될 듯. 인정에 끌리지 말고 자기 일에 열중하라. ㄴ, ㅁ, ㅊ 성씨 사랑하는 사람과 오후를 함께 함이 어떨까.

▶개띠= 친구 간에 동업 하지 말고 보증 서지 마라. 3, 5, 9, 12월생 우정으로 시작되지만 결국에는 혼자서 채무 부담에 친구까지 잃게 된다. ㄱ, ㅇ, ㅊ 성씨 사업에 지치고 사랑에도 지친 마음 잡을 길 없구나. 서, 북간 사람이 도움 줄 듯. 자신감이 요구됨.

▶돼지띠= 생활의 리듬이 깨지면 전체가 흔들리게 된다. 어려울수록 침착하게 대처하라. 생각은 크고 행함은 작아지니 현 위치에서 도피하고 싶지만 지혜를 모아 용기로써 전진하라. 3, 5, 9월생 할 일은 많은데 몸이 따라 주지 않는다. 주저하지 말고 일어서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