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서로가 사랑하면서 헤어졌다 다시 만나 사는 것은 힘든 인연이다. 두 사람의 진실한 마음으로 합심해서 살 때 누구보다 행복할 수 있다. 금전적으로 지금은 힘들고 지쳐도 낙심은 금물. ㄴ, ㅁ, ㅊ 성씨 힘을 내라. 합심한다면 좋을 듯.

▶소띠= 시작은 좋았으나 부진하다고 자신감을 잃기에는 시기상조다. 오해를 받고 운명을 탓하지 말라. 노력으로 성격을 바꾸어라. 생각하는 일 있는 1, 5, 7월생은 과감하게 도전하라. 추진한다면 대성할 수 있다.

▶범띠= 포부를 너무 크게 갖지 마라. 현 위치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인정에 끌려 손해 볼 줄 알면서도 결단 못 내리면 더 큰 손실이 있겠다. 공과 사를 분명히 하는 것이 손재를 막을 수 있는 길이다. 1, 4, 6월생 미혼자는 먼 길 외출은 삼가라.

▶토끼띠= 나이가 많아 내 사업도 못하고 남의 일만 한다고 한탄 말라. 때가 되면 성취할 수 있다. 자영업은 아직 시기가 아니다. 5, 7, 9월생은 가정의 내조가 강해야 사업도 번창해 나간다는 이치를 알라. 사업도 좋지만 가족 건강을 체크해 봄이 좋을 듯.

▶용띠= 직장의 상하 관계로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부부간에도 불화가 있겠다. 5, 9, 11월생은 침착하게 처신하고 인내심이 요구된다. ㄱ, ㅂ, ㅈ 성씨 동, 북쪽에서 금전 관계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듯. 음식료업, 전기가스 업자는 길한 하루.

▶뱀띠= 순간적인 판단 잘못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멀리하고 후회하는 격이다. 1, 3, 7월생은 한번 떠난 사람은 아무리 반성해도 다시 올 수 없다. 확고한 자신감으로 인내하며 전진할 때 부진한 사업에서도 웃음소리가 들려올 듯. 기회를 잡을 것.

▶말띠= 호화롭게 사는 것보다는 따뜻한 정을 주는 것이 더 큰 선물이 될 것이다. 부부의 정이 두터워지면 부는 저절로 이루어지게 마련. 1, 3, 5월생은 금전이 융통되어 추진하는 일 길하겠다. 7, 8, 9월생 노란색을 피하라. 약해 보인다.

▶양띠= 남의 것 챙겨 주다가 자기 것 잃는 줄 모른다.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 봉사 정신도 좋지만 자신의 것부터 정리함이 좋을 듯. 오늘은 새로운 터전에서 도전하는 날.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말고 성실하게 뜻을 지켜 가면 저절로 운이 열리겠다.

▶원숭이띠= 경제적으로 어렵다고 경솔하게 여자의 금전을 이용하면 구설이 따르며 가정에 불화가 일겠다. 그 돈을 갚지 못하면 더 큰 것 잃고 후회가 뒤따르게 된다. 2, 4, 6, 12월생 실속을 차리며 앞으로의 생활을 위해 부부 화합하는 것이 최선임을 알라.

▶닭띠= 서로가 깊이 사랑한다고 하지만 한 길 사람 속마음은 알 수 없다. 사랑하는 사람이 갑자기 행방이 묘연해질 우려 있으니 각별한 배려가 있어야겠다. 3, 5, 6월생 욕심으로 말미암아 명예를 훼손당할 수 있으니 조심.

▶개띠= 예기치 않던 걱정거리가 생길까 염려되니 조심성 있게 오늘을 보내라. 2, 8, 11월생 모든 일에 겸손한 자세로 임하라. 부부는 일심동체이다. 어느 한 사람을 믿지 못하면 정은 멀어지는 법. ㄱ, ㅈ, ㅊ, ㅍ 성씨 자기 수양에 힘써라.

▶돼지띠= 좋은 일을 하고서도 험담을 들으니 덕이 없다. 친구 간에 금전거래는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책임져야 할 우려 있다. 애정 문제로 사적인 일에 끼어들면 관재가 염려되니 언행 조심하라. ㅁ, ㅅ, ㅇ 성씨의 조언을 받아들일 때 힘이 되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