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Wee스쿨 교육과정 설명회 /낙동강학생교육원

2019학년도부터 낙동강학생교육원 본원에서는 남·여 중·고생을 대상으로 중·장기 교육과정을 진산 분원은 여중·여고 위탁생 단·중기 교육과정, 칠북 분원은 남중·남고 위탁생 단·중기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원장 황긍섭) 위(Wee) 스쿨에서는 2019년 3월 12일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이하 낙동강학생교육원) 진산분원 강당에서 중·고등학교 관리자 및 Wee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Wee스쿨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금번 교육과정설명회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오전에는 고등학교 관리자 및 교육지원청 Wee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오후에는 중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낙동강학생교육원 황긍섭 원장은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편하고 익숙한 방법으로 표현한 것일 뿐 적절히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곳이 Wee스쿨이다. Wee스쿨은 아이들이 잠시 쉬어가도, 한눈팔아도 그 자리에서 기다려주는 곳이다.”고 하면서 Wee스쿨의 가치에 대해 역설했다.

교육과정설명회에 참석한 ○○○ 담당자는 “경남 Wee스쿨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면서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Wee스쿨이 필요한 학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낙동강학생교육원 Wee스쿨에서는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상담 활동과 치유 및 대안교과 등의 교육 활동을 통해 심신을 회복하고, 회복탄력성을 향상시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교직원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