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67회 제3차 임시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재인 정부는 '세금 퍼주기'로 자신들의 경제 실정을 가리기에만 급급하다"며 "문재인 정권의 경제정책은 위헌이고 대한민국 헌정 질서를 정면으로 무시하는 '헌정 농단' 경제 정책이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시장은 불공정하고 정부는 정의롭다는 망상에 빠진 이 '좌파정권'이 한국경제를 벼랑 끝으로 내몰고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최근 문재인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면제와 관련 "전국에 낭비성 예산을 퍼붓고 여당 소속 지자체장들은 현금 나눠주기에 골몰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지금 가장 걱정해야 할 세대는 바로 40대 이하 청년·청소년이다"며 "열심히 땀흘려가며 세금을 내는 40대 이하 청년·대학생·청소년들의 노후가 이 정권 하에서 흔들리고 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현 정부 들어 국민연금 고갈 시점이 2057년으로 3년 더 앞당겨졌고 10년만에 수익률 마이너스마저 기록했다"며 "먹튀 정권, 욜로 정권, 막장 정권이란 이야기를 들어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대북·외교·안보 정책에 대해서는 "무늬만 핵시설 폐기와 대북제재 무력화가 바로 문재인 정부의 생각이냐"며 "진짜 비핵화라면 한국당도 초당적으로 돕겠지만 가짜 비핵화라면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우라늄 농축과 핵시설 재가동 이야기가 들려오는데 문재인 정부는 늘 북한이 비핵화에 적극적이라고 설명해왔다"며 "속은 건가, 아니면 그렇게 믿고 싶었던 건가. 알면서도 국민을 속인 것 아니냐"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최근 지명된 김연철 통일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김 후보자는 사드 배치 당시 '나라가 망한다'며 반대했고 대북 제재를 비판하기도 했다"며 "외교라인 전면 교체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반미·종북에 심취했던 이들이 이끄는 '운동권 외교'가 이제 우리 외교를 반미·반일로 끌고 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다"며 "문재인 정부 외교안보정책은 원인과 결과,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지 못하는 위험한 도박이다. 멈추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미세먼지 등 민생 문제도 정권이 시민사회에 휘둘린다며 "정부가 강성귀족노조·좌파단체 등 정권 창출 공신세력이 내미는 촛불청구서에 휘둘리는 심부름센터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탈석탄으로 미세먼지를 줄여야 하는데 탈원전 세력에 발목잡혀 있고 보 해체를 주장해 온 좌파단체·시민단체에 정부 정책이 휘둘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강성노조에 질질 끌려 다니는 이 정부는 노동개혁을 시작도 못했고 명백한 법외 노조인 전교조에 대한민국 교육이 좌지우지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