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순군

(정승호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출산·양육정책 사업을 종합적으로 수록한 ‘2019년 출산·양육정책 사업안내’ 리플릿을 제작·배부했다.

리플릿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화순의 출산·양육 정책 48개를 4개 분야로 나눠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군청 행복민원실, 보건소,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누구나 찾아볼 수 있다.

▲'임신·출산' 분야에는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장애인 여성 출산비용 지원, 여성농업인 농가도우미 지원, 출산여성 산후보약지원, 신혼(예비)부부 건강검진 지원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양육' 분야에서는 출산양육 지원금, 신생아 건강관리비 지원, 신생아 난청 조기진단사업 등을 ▲'아동·청소년' 분야는 한의학 꿈나무 어린이성장 교실 운영, 어린이 구강 관리, 드림스타트 운영, 아동급식 지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분야는 여성 새로일하기 센터 운영, 중고교 신입생 교복 구매비 지원, 관내 고등학교 학생 수업료 지원, 초중고대학생 화순장학금 지원, 자동차 취득세 감면, 도시가스 할인, 전기요금 할인 등을 안내한다.

군 관계자는 “리플릿이 출산․양육정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지원 정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며 “민원인이 해당 부서에 일일이 문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