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열심히 노력하고 인내심도 강하지만 결정적일 때 남보다 늦는 것이 단점이다. 건축업 종사자는 호황기를 맞이했지만 이성관계로 구설이 따르니 조심하라. ㄱ, ㅇ, ㅂ 성씨 아직 늦지 않았으니 가정 지키는 것이 최우선임을 알라.

▶소띠= 하고 싶은 일들은 많고 포부도 크지만 희망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니 힘겹다. 자존심이 강하지만 때로는 융통성이 필요한 때임을 알라. 자기가 뿌린 것은 남에게 돌리지 말고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 ㄱ, ㅂ, ㅊ 성씨 남에게 위임하면 관재 있다.

▶범띠= 노력에 비해 결과는 작지만 투자하는 마음으로 현 상태를 고수한다면 보람을 찾을 수 있다. 그래도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금전운이다. 2, 8, 11월생 애정불만으로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은 좋으나 가정은 꼭 지키고 북서쪽 사람은 피함이 좋을 듯.

▶토끼띠= 현재의 상황을 잘 극복하면서 앞으로의 일들을 관망하며 근신하는 것도 내일을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이다. 사랑에도 강약이 있다. 그 리듬을 타야 행복을 보장받을 수 있다. 7, 9, 12월생 원숭이, 돼지띠와 함께하면 길하다.

▶용띠= 남들은 행복한 가정에서 웃음꽃이 피지만 내 마음에는 답답함과 그리움 뿐이다. 한 쪽을 선택할 운명이다. 지혜와 슬기로써 내가 설 수 있는 방향을 찾아가는 중요한 날이다. ㄱ, ㅅ, ㅊ 성씨 건강 주의. 신병으로 고통당할 수.

▶뱀띠= 결단성이 필요한 때. 추진력과 앞날 계획이 설정되어야 한다. 망설이다가 때를 놓치니 고독과 눈물뿐이구나. 당신 한 사람으로 여러 명이 방황하고 있다. 부족한 원인을 재점검해서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자세가 필요.

▶말띠= 자신만만하다가도 예기치 않은 일이 생긴다. 금전관계나 이성문제로 구설수가 있다. 어떤 극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처신하라. 잘못 시작한 애정문제가 이제 짐만 되어 혼자 살아가기 힘겹다. 원숭이, 돼지, 범띠가 힘이 되어 줄 듯.

▶양띠= 친구 간에 동업하지 말고 보증도 서지마라. 처음은 우정으로 시작되지만 결국에는 혼자서 채무까지 짊어지게 되고 친구까지 잃게 되니 유념할 것. ㄱ, ㅊ, ㅇ성씨 사업에도 지치고 사랑에도 지친 마음 잡을 길 없구나. 서북간 사람이 도움줄 듯.
 
▶원숭이띠= 화술에 능하고 모든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지만 끈기가 없어서 끝맺음이 약한 것이 단점이구나. 또하나 있다면 싫증을 잘 내는 것 또한 고쳐라. 3, 8, 10월생 자기주장만 내세우고 고집 부리는 것을 조금 꺾어야 할 때. 부부끼리 의논하면 가정에 웃음꽃 필 듯.

▶닭띠= 생활 리듬이 깨진다면 전체가 흔들리게 된다. 어려울수록 침착하게 대처하라. 생각은 크고 행함은 작아지니 현 위치에서 도피하고 싶지만 지혜를 모아 용기로써 전진하라. 3, 5, 9월생 할 일은 많고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 주저말고 일어서라.

▶개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은 좋으나 남의 것을 모방한다면 삼가라. 처음은 포부가 크지만 결국은 뒤처진다. 확고한 계획을 세워서 추진할 때 서서히 운이 열릴 듯. ㅊ, ㅁ, ㅎ 성씨 서두르다보면 허점이 보인다.

▶돼지띠= 불의를 보고서 참지 못하는 성품은 좋지만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손해뿐이다. 다른 사람의 사정을 봐주다가 당신은 울상이 될 듯. 인정에 끌리지 말고 자기 일에 열중하라. ㄴ, ㅁ, ㅊ 성씨 사랑하는 사람과 오후를 함께함이 어떨까.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