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함께-도서관 편(Along with the Gods: The Library, 2019)'전시

(배태식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 바른샘어린이도서관은 3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미신으로만 여겨 잊히고 왜곡된 우리 신들의 진실이 담긴 '신과 함께-도서관 편(Along with the Gods: The Library, 2019)'전시를 개최한다.

전시는 우리 신화 배경지도와 함께 옥황궁, 서천꽃밭 등의 장소와 연관된 13명의 신들을 소개하며 QR코드를 활용한 오디오 가이드도 제공될 예정이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다양한 어린이 책에 표현된 옥황궁의 대별왕, 소별왕, 서천꽃밭의 할락궁이, 원천강 오늘이, 황산들의 성주신(황우양)과 지신(막막부인) 등의 이미지가 전시된다.

또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우리 신화이야기를 QR코드를 활용해 들을 수 있다. 그밖에 신화와 관련된 어린이 책 전시도 눈여겨 볼 수 있다.

전시 연계프로그램으로 신화연구자인 재단 책문화부 최진봉 부장의 오프닝 강연과 점토로 신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인 ‘뚝딱뚝딱 신 공작소’, 핀 버튼 제작 등도 진행된다. 재단 책문화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잊히고 왜곡되어 있는 우리 신화에 대한 어린이와 학부모의 인식이 올바르게 변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과 함께-도서관 편(Along with the Gods: The Library, 2019)> 전시와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바른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uwonlib.go.kr/bkid)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