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계획, 사업 등 모두 전망이 밝다. 능력주의 세대이니 힘껏 밀고 나가도 좋을 듯. 헌 집 버리고 신축하려면 망설이지 말고 시도하라. 5, 8, 12월생 북, 서쪽에서 좋은 소식 있겠다.

▶소띠= 자기주장만 내세워 급히 서두르다 보니 일을 벌려만 놓았을 뿐이다. 결과는 얻지 못한 채 방황하는 격. ㄱ, ㅅ, ㅇ 성씨 건강을 지키는 것만이 사업에 성공하는 지름길. 1, 5, 8월생은 매매건 불이익하다.

▶범띠= 성급한 행동은 오히려 해를 가져온다. 때를 기다리며 자기 수양에 힘쓸 때다. 사업이나 가정문제로 새로 시작하는 자세로 재출발하라. 1, 7, 11월생 진실된 삶을 추구하고 자기가 한 말에 책임져야 구설 없다.

▶토끼띠= 고생 끝에 낙이 있다. 힘든 시기는 고비를 넘기고 좋은 시기가 펼쳐지는 길일. 채무관계라 재판 건 조심하라. 그대의 마음 하늘이 돕는다. 당신이 남자라면 아내와 자식 사랑하는 마음 겉으로 표현해 즐거움 줘라.

▶용띠= 매사 꼬이는 것 같아도 약간에 어려움만 이겨낸다면 반드시 노력의 대가 있을 듯. 현재 추진하고 있는 일 서두르지 않는다면 서서히 운이 열릴 듯. ㅂ, ㅇ, ㅊ 성씨는 애정문제를 점검하라.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격.

▶뱀띠= 주변 조언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상책이며, 문서 관계에 신중할 것. ㅁ, ㅍ, ㅊ 성씨는 남의 일에 휘말려 자기 것까지 다 빼앗길 수다. 1, 5, 9월생, 큰 자식에게 근심할 일 생길 듯. 말을 적게 하라.

▶말띠= 주변이 다소 어수선하더라도 침착하게 자신의 일에만 몰두하는 것이 좋겠다.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하니 직장이나 가정에 태양이 비추는구나. ㅇ, ㅈ, ㅎ 성씨 투기는 금물. 남의 말 따르지 마라.

▶양띠= 자본이 없어 고전하고 있지만 기회가 주어진다면 과감히 추진하라. 지금의 진실과 재능이라면 분명 빛을 볼 수 있겠다. 그러나 탐욕이나 야심이 숨어 있다면 스스로 멸망을 초래하는 것임을 알라. 2, 9, 10월생 이성을 조심.

▶원숭이띠= 경쟁보다는 협조가 필요할 때이다. 남의 것만 탐내지 말고 상부상조함이 어떨까. 남, 서쪽 사람의 달콤한 말에 속지 말고 주관대로 일 처리하여 자기 위치를 확보하라. 소, 개, 용띠가 신경 쓰이는구나.

▶닭띠= 생각한 일이 늦어진다고 급하게 서둘면 안 된다. 산 말고 계곡에서 물을 찾아라. 물소리가 들리는 남, 동쪽이 길한 방향이다. ㄱ, ㅂ, ㅅ 성씨가 마음을 풀어 줄 것이다. 돼지, 원숭이, 뱀띠와 함께 하라.

▶개띠= 계약 문제는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듯. 애정은 한층 강해진다. 사랑이 싹트겠다. 부정행위의 애정이라면 파산하니 빨리 정리하라. ㄴ, ㅅ, ㅂ 성씨에게 행운이 올 듯. 본인에게 충고하는 사람이 귀인이라는 것을 염두에 둘 것.

▶돼지띠= 자신의 직분에 책임을 져야 할 때다. 사랑하는 사람을 진실로 대할 때 그 사람에게서 멋진 지혜와 활력소를 얻는다. ㅅ, ㅇ, ㅎ 성씨는 여유 있는 사랑이 더욱 정열적으로 될 때 매사 순조롭다. 동쪽이 대길.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