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인수합병(M&A) 관련 대정부 건의문' 전달 /경상남도의회

기획재정부에 전달한 건의문은 경제환경위원회 소속 재석의원 전원 찬성으로 본회의에 상정하여 경상남도의회 의원 전원(58명)이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경상남도의회 김성갑(더불어민주당, 거제 1)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5일(화)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대우조선해양 매각에 따른 실직 우려와 협력업체 일감 감소 등 경남지역 경제 전반에 미칠 영향 등을 설명하고, 본회의에서 의결한 '대우조선해양 인수합병(M&A) 관련 대정부 건의문'을 전달했다.

김성갑 위원장은 기획재정부 담당 관계자를 만난 자리에서 “이번 대우조선해양 인수합병 발표는 대우조선해양 근로자, 협력업체 관계자, 경상남도 등 관계기관, 지역민 등과 아무런 설명과 동의절차 없이 이루어져 혹독한 구조조정의 고통을 감내해 온 대우조선해양 노동자와 지역민에게 큰 충격과 허탈감을 주고 있다” 면서 “대우조선해양 인수합병으로 인해 조선업 노동자가 일자리를 잃거나 경남경제가 더 깊은 수렁에 빠지는 일이 없도록 특단의 대책이 필요해 절박한 심정으로 직접 기획재정부를 방문하게 되었다.”며, 정부차원에서 근본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한편 기획재정부 관계관(자금시장과장)은 “정부에서도 조선업 불황에 따른 구조조정으로 그간의 고통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LNG선박 수주량 증가 등 업황이 서서히 회복되는 시점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수합병을 추진하려는 것으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