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국립민속국악원, '뚝딱하니 어흥' 공연 돌입
남원국립민속국악원, '뚝딱하니 어흥' 공연 돌입
  • 김동주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3.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1회 다양한 어린이 국악극 선사
남원 국립민속국악원이 9일 “뚝딱하니 어흥” 공연을 시작으로 대장정에 나선다.
남원 국립민속국악원이 9일 “뚝딱하니 어흥” 공연을 시작으로 대장정에 나선다.

(김동주 기자) 남원 국립민속국악원(원장 왕기석)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국악공연을 접할 수 있는 이야기보따리공연을 기획, 월 1회 다양한 어린이 국악극을 만날 수 있게하기 위해 오는 9일, “뚝딱하니 어흥” 공연을 시작으로 대장정에 나선다.

이야기보따리는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주말 여가활동의 하나로 공연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국립민속국악원이 마련한 공연으로 국악 및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를 소재로 작품성과 흥미성을 모두 갖춘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3월부터 11월까지(7,8월 제외)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오후 3시 국립민속국악원 예원당에서 공연을 갖는다.

오는 9일 오후 3시에 펼쳐질 첫 번째 공연은 위플레이프로덕션의 『뚝딱하니 어흥』으로 사고뭉치 호랑이가 도깨비 나라로 숨어들어가자 꼬마도깨비 ‘뚝딱하니’와 함께 호랑이를 잡으러 도깨비나라로 떠나게 된다.

이번 공연은 지난 2014년 초연 이후 전국 방방곡곡에서 기획 및 초청공연을 통해 20만명 이상의 관객을 만났으며 제4회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아동청소년부문 아시테지상 수상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무료로 진행되는 공연의 관람 문의는 전화(063-620-2324~5) 혹은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추가)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