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행사 사진
3.1절 행사 사진
3.1절 행사 사진

(정대성 기자) 대구 동구청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동구에서 진행되었다.

3월 1일 오전 10시 대구경북항일독립운동기념탑 앞에서 3.1절 기념식 이어 만세운동 재현행진에 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보훈단체, 국민운동단체,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기념식은 모듬북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학생 33명의 독립선언서 낭독, 구청장  기념사, 3·1절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기념식이 끝난 후 100년 전 그 날로 돌아가보는 만세운동 재현행진이 이어졌다.

만세운동 재현행진은 대구경북항일독립운동기념탑 앞에서 출발하여 곽재우장군 동상, 임란호국영남 충의전시관을 거쳐 출발지로 돌아오는 약 0.8km 거리를 만세 삼창을 시작으로 행진하는 행사이다.

주요 도로변 가로기 게양, 구정 홍보매체를 통한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동구청 열린마당 및 아양아트센터 앞 회전 교차로에 태극기 동산을 조성하고, 해맞이 동산에는 100여명이 참석하여 한반도 형태의 나라사랑 무궁화를 식재 하였으며, 도평동방위협의회 회원 등 20여명은 차량용 태극기 나눠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구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