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작은 일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빨리 잊을수록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다. 4, 7, 11월생 일하는 사람과 하는 일이 일치 안 되니 생업이 힘들구나. 그러나 인내로 꾸준히 정진하면 당신의 뜻을 알고 도우며 따를 사람 있겠다.

▶소띠=생각만으로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믿었던 사람을 버리고 다른 사람을 가까이 해 보아야 진실을 알 수도 있고 중요성을 알게 된다. 잔꾀 부리다 오히려 마음에 상처만 남게 될 듯. ㄱ, ㅊ, ㅇ 성씨 하는 일 힘이 든다.

▶범띠= 어떤 극한 상황에도 침착해야 화를 면할 수 있다. 감정대로만 처신한다면 모든 일이 엉키는 법. 본인의 일이 아니면 참견하거나 신경 쓰지 말고 내 앞길 챙겨라. ㅂ,ㅇ, ㅊ 성씨 북쪽 일 늦어지겠다.

▶토끼띠= 아무리 혼자서 공을 세웠어도 주위에 보조가 없으면 무용지물. 훌륭한 스승 밑에는 유능한 제자가 있기 마련임을 알라. 애정 문제는 결단이 요구되니 3, 8, 11월생 둘 다 잡으려 말고 하나로 결정할 것.

▶용띠= 노력보다 득이 적으니 심신이 피로하지만 진실한 마음으로 인내하면 찬사받을 수 있다. 문서관계는 신중히 검토한 다음에 결정해도 늦지 않음을 알라. 2, 7, 11월생 나를 믿고 따르는 사람을 실망시키지 말 것. 피해 볼 수 있다. 검정색은 불길.

▶뱀띠= 어떤 극한 상황에서도 침착해야 화를 면할 수 있다. 감정대로만 처신한다면 모든 일이 엉키는 법. 1, 2, 5, 7월생 본인의 일이 아니면 참견하거나 신경 쓰지 말고 앞길 챙겨라. ㅂ, ㅇ, ㅊ 성씨 북쪽 일 늦어지겠다. 흰색을 가까이 할 것.

▶말띠= 성급함을 버리고 자신의 지혜를 백분 활용해서 추진하면 지금의 곤경을 이겨낼 듯하다. ㄱ, ㅇ, ㅂ 성씨는 자포자기하지 말고 변동하지 마라. 힘에 겨워 쓰러질 듯하나 길이 서서히 보임을 알고 재도전함이 좋을 듯.

▶양띠= 티끌모아 태산이 된다는 속담이 있듯이 그간의 정성이 서서히 이루어져 조금씩 승산이 보인다. 생각하는 일 순리대로 행하면 서서히 이루어질 듯. 2, 8, 11월생 마음 급하다고 가는 말에게 채찍질하지 마라.

▶원숭이띠=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개척해야 하는 법. 누구도 자신의 인생을 책임질 수는 없다. 남에게 얽매여서 살아 보려는 것은 잘못된 처세임을 알라. 자신의 능력과 실력을 발휘해서 재도전할 때. 북, 동쪽에서 도움 손길 올 듯.

▶닭띠=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호운으로 바뀔 수도 있다. 남의 말에 현혹되기보다는 자신의 판단이 필요할 때이니 신중 기하라. ㅅ, ㅇ, ㅎ 성씨 자신 있게 정진할 때. 개구리가 움츠리는 것은 후퇴하려 함이 아닌 전진의 준비이니 그 이치를 알라.

▶개띠= 주어진 일에 전념해야 할 때다. 오가는 말에 동요돼 허황된 생각을 갖는 것은 시간 낭비임을 알라. 현재 힘들더라도 부부간의 지혜와 슬기가 필요할 때. 1, 5, 9월생 새로이 시작한 것 인내하며 노력할 때 서광이 비친다.

▶돼지띠= 힘든 일이 눈앞에 있을지라도 침착하게 처신할 때 손해가 적다. 자신이 저지른 잘못은 반복되는 일이 없도록 반성하라. ㅂ, ㅊ, ㅇ 성씨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은 떠나고 싫어하는 사람이 죽도록 따르는 격. 성급한 판단은 금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