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장' /경상남도의회

'제36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는 △도청과 교육청의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한 검사위원 선임 △경제환경위원회 소관 대우조선해양 인수합병 관련 대정부 건의안 채택 △송오성, 손덕상 의원의 도정질문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지수)는 5일(화) '제36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14일(목) 까지 10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시작했다.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은 도의원 3명(김진옥, 예상원, 이영실 의원)과 전직공무원 4명, 공인회계사 3명으로 선임되었으며, 4월 22일부터 18일간 도청과 교육청의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이어 노동자와 협력업체의 생존권 보장, 고용안정 보장, 조선기자재 협력업체의 독자경영방안 강구 등이 포함된 대우조선해양 인수합병 관련 대정부 건의안을 경제환경위원회 위원회 안으로 의결했다.

이날 도정질문에 나선 송오성, 손덕상 의원은 도정과 지역현안에 대한 문제 지적과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부의 각별한 관심을 요구했다. △송오성 의원(거제 2)은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및 사업재구조화 등 △손덕상 의원(김해 6)은 김해관광유통단지 사업추진 관련이다.

본회의를 진행한 김지수 의장은 “침체된 경제 회복과 실업률을 개선하고 다양한 사회적 갈등을 해소해야 하는 등 당면과제가 많다”면서 “예산 조기집행으로 도민이 경남 경기 활성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드리며, 엄중한 시기에 도정현안 사업들에 대한 집행부와의 사전공유와 정례화된 정책 간담회 등을 통해 여·야가 협치하여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6일(수) 개최되는 제2차본회의에서는 박문철(창원 6), 박삼동(창원 10), 이옥철(고성 1), 이상열(양산 2) 의원의 도정질문이 이어질 계획이며 도내 전역에 케이블 방송(CJ헬로비전, 서경방송)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생방송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