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운영에 참여했던 클럽 버닝썬에서 '성접대'를 한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받고 청사를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클럽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을 상대로 '성접대'를 제공했다는 의혹을 받는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가 27일 경찰에 출석해 8시간이 넘는 조사를 받았다.

이날 오후 9시2분쯤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광수대)에 출석한 승리는 다음날인 28일 오전 5시31분쯤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조사 후 모습을 드러낸 승리는 취재진과 만나 "저와 관련된 모든 의혹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며 "특히 마약 같은 부분은 마약수사대에서 원하는 모든 조치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각종 논란들과 의혹들로 인해 많은 분들이 화가 나 계시지만 모든 의혹들이 하루빨리 밝혀질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수사를 받겠다"며 "조사 결과를 지켜봐주시면 좋겠고, 언제든지 다시 불러주시면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성접대 의혹과 클럽 내 성범죄 및 마약 유통 등 관련 의혹들에 대해선 묵묵부답으로 일관한 채 빠른 걸음으로 준비된 차량에 올라탔다.

버닝썬과 관련된 의혹을 전담 수사하고 있는 광수대는 8시간30분 동안 이어진 조사에서 승리의 성접대 및 마약 투여 의혹을 포함해 승리가 버닝썬 이사로 재직하던 시점에 불거진 클럽 내 마약 유통·성폭력·경찰관 유착 의혹 전반에 관해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승리는 지난달 24일 군입대를 이유로 이사직을 사임한 상태다.

경찰은 승리가 지난 2015년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에서 자신의 사업 투자자들에게 여성들이 포함된 접대를 하려 했다는 보도에 내사를 벌였다.

또 버닝썬 안에서 각종 마약을 비롯해 속칭 '물뽕'(GHB)이 공공연히 유통돼 왔으며 이를 악용한 성폭력 사건도 잇따르고 있다는 의혹에 관해서도 수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