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27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65회 대한체육회 체육상' 시상식에서 쇼트트랙 임효준(한국체육대학) 선수에게 대상을 수여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신다비 기자) 쇼트트랙 스타 임효준(23·고양시청)이 '제65회 대한체육회 체육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임효준은 27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 표창장과 함께 순금 20돈 금메달을 부상으로 받았다.

대한체육회는 국내외 대회에서 한국 체육발전을 위해 뚜렷한 공적을 세운 유공자를 선정해 왔으며, 이번 체육대상은 2018년이 기준이다.

경기, 지도, 심판, 생활체육, 학교체육, 공로, 연구 등 7부문 138명 9팀이 상을 받았다.

대상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쇼트트랙 남자 1500m에서 금메달, 500m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임효준(한국체대)에게 돌아갔다.

부문별 최우수상은 ▲경기= 스노보드 이상호(대한스키협회), 사이클 나아름(상주시청) ▲지도= 태권도 이석훈(대한태권도협회) 코치 ▲심판= 양궁 정미자(대한양궁협회) 국제심판 ▲생활체육= 이용대(대구광역시족구협회) 고문 ▲학교체육 = 이진수(울산광역시교육청) 과장 ▲공로= 강문수(대한탁구협회) 부회장, 손천택(인천대학교) 교수 ▲연구= 최의창(서울대학교) 교수가 수상했다.

대한체육회는 1954년 이래 대한체육회 체육상을 제정해 매년 체육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스포츠 선진국으로서의 위상 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