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우 기자) SK텔레콤은 'MWC 2019'를 통해 5G VR로 공간 한계를 극복하고, AI가 산업생산성을 높이는 등 첨단 기술이 펼칠 미래 생활상을 선보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전시관은 ▲5G 커넥티드 스페이스 ▲5G 커넥티드 팩토리 ▲5G 커넥티드 소사이어티 ▲5G 커넥티드 비히클 등 총 4개 테마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관람객들은 SK텔레콤의 5G 상용화 기술로 구현된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블록체인, 양자암호 등 혁신 서비스 및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MWC에서 처음 공개하는 '5G 하이퍼 스페이스 플랫폼(프로젝트명 eSpace)'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관람객들은 VR기기를 쓰고 'eSpace'를 통해 현실세계를 그대로 복제한 호텔, 사무실, 쇼핑몰 모습의 가상 공간에 들어가게 된다.이 안에서 관람객들은 손에 쥔 센서를 활용해 레스토랑·호텔 예약, 집안 인테리어, 회의를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세계 1호 5G 상용 솔루션인 '5G-AI머신비전'을 해외에 처음 소개한다.

SK텔레콤은 "아직 5G 상용 솔루션을 선보인 기업이 많지 않은 만큼 5G 상용화를 위해 MWC를 찾은 통신사, ICT기업들의 제휴 문의가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