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덕남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2월 25일부터 3월 6일까지 지역 내 생활밀착형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2019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 사회복지 △ 지역사회 발전 △ 환경 △ 교육 등 자원봉사와 관련된 모든 분야가 해당된다.

관내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 캠프’, ‘자원봉사 동아리’, ‘중·고교 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기업봉사단’, ‘기타 자원봉사 희망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총 지원규모는 2천만 원이다. 선정 단체별 1백만 원에서 1백5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지방보조금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금천구청 자원봉사센터(7층)에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namusong@geumcheon.go.kr)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의 실효성’, ‘프로그램 효과’, ‘파급성’ 등을 심사한다. 최종 선정단체는 4월 16일(화) 구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차희정 자원봉사팀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독립적이고 자생적인 소모임들의 자원봉사영역이 확고히 구축되길 기대한다”며, “아울러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찾아 해결하는 생활밀착형 자원봉사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자원봉사센터(☏02-2627-106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