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함양군

(곽미경 기자)함양군이 군정과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알려나갈 군정홍보 파워블로그단을 운영하여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군은 최근 강임기 부군수를 비롯한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홍보 파워블로그 운영 회의’를 개최했다.

함양군 파워블로그단은 산삼축제 및 불로장생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앞두고 다각적이고 파워풀한 군정 홍보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기존의 신문과 TV 등 홍보채널 이외에도 여론형성 주도층인 젊은 세대 공략을 위한 온라인 홍보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워블로그단은 강임기 부군수를 단장으로 30여명으로 구성되어 군내 축제, 주요행사 및 군정 소식과 함께 관광명소, 농·특산물, 맛집 소개, 숨은 콘텐츠 발굴해 군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것은 물론 군민과의 소통의 창구로도 활용한다.

현재 함양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식 SNS채널인 블로그(물레동자), 트위터(함양군), 페이스북(함양이야기), 카카오채널(함양군), 인스타그램(함양군청) 등을 운영하고 있다.

강임기 부군수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군정 및 엑스포 홍보를 통해 소통 채널 확대 및 우수사례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함양군 파워블로그단은 매월 1회 정기 모임을 비롯해 축제 등 홍보활동이 필요할 경우 수시 모임을 갖고 홍보 방안을 협의하는 것은 물론 파워블로그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워크숍 비롯해 주요 관광지 등 체험활동 등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