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뉴시스

(이진화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김경수 특검은 기간이 연장되지 않은 반쪽 특검"이라며 "다시 한 번 특검을 추진할 수밖에 없다"고 20일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 및 '김경수 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해당) 특검은 기간이 유일하게 연장되지 않은 특검이고 반쪽 특검이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김경수 구하기에 나선 여당의 모습은 헌법도 없고 대한민국도 없는 모습"이라며 "대한민국 근간인 삼권분립을 무시하고 집권당 대표부터 나서서 진두지휘 나서 올인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경수 지사는 깃털이 아닌가 의심하게 한다. '드루킹' 사건의 최대 수혜자인 몸통을 보호하기 위해 소위 난리법석, 야단법석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라며 특검 재추진 입장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해서도 "청와대에 보고됐다는 것이 밝혀졌다"라며 "단순 보고가 아니라 청와대 지시에 의한 블랙리스트라는 게 추정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판 블랙리스트'는 김태우 수사관 말에 의하면 330개 기관의 660여명에 이른다고 한다"라며 "그 규모와 정보 면에서는 이전 정권의 블랙리스트보다 그 급이 다른 초대형 블랙리스트가 아닌가 싶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더 속도를 내서 전광석화처럼 수사해 줄 것을 촉구한다"라며 "만약 검찰이 머뭇댄다면 우리는 국회에 이미 제출한 특검법을 통과시키는 데 더 매진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