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가까이 하고 싶어도 이유 없는 반항심이 강해지고 충돌이 생겨나니 노심초사. 3, 7, 10월생 자신도 모르게 우울증 늪에 빠져들고 있는 격. 토끼, 말, 양띠를 더욱 가까이 함이 좋다. 첫 딸인 여성은 더욱 심각한 상황에 빠질 듯. 북, 동쪽 길.

▶소띠= 몸은 하나요 마음은 둘 셋으로 분주하겠다. 투자한 것만큼 걷을 수 없겠으나 서둘지 말 것. ㄱ, ㅅ, ㅈ, ㅎ 성씨는 믿는 마음 변함없어야 한다. 3, 6, 9월생 부모님이나 가족 의견보다 자신의 판단으로 밀고 나갈 것. 미혼자는 더욱 갈등 심각할 때.

▶범= 쥐, 말, 원숭이, 닭띠가 당신을 염려하고 있다. 그를 실망시키면 당신은 물론 모든 것이 마비 상태 될 듯. ㄴ, ㅂ, ㅇ, ㅈ 성씨는 자기 주장만 세우지 말고 서로 협력 이룰 것. 동업자와 갈등 있을 듯하니 양보 정신이 최상이다.

▶토끼띠= 많은 것 뿌려 놓고 걷을 수 없어 고심하고 있는 격. 5, 10, 12월생은 생각할 여지없이 새로운 길보다 옛 것이 더 좋겠다. 사람을 사귀려면 하나를 택할 것. 세상에 비밀은 없다. ㄱ, ㅂ, ㅈ 성씨 기회는 한 번 뿐.

▶용띠= ㄴ, ㅅ, ㅈ, ㅎ 성씨는 자기 주관에 이끄는 것보다 부모님과 윗사람 조언에 귀를 기울 때다. 날씨가 덥다고 내리는 비까지 뜨거운 것은 아니다. 착각은 자유지만 고통은 여럿이 당할 수 있다. 2, 4, 8, 10월생은 급하게 먹은 음식 체할 수 있음을 알 것.

▶뱀띠= 손아래 사람이 손윗사람에게 순종함은 좋으나 자신의 의견도 관철시키는 것이 상책이다. 4, 7, 8, 10월생으로부터 답답함은 있겠지만 함부로 결단은 금물. 의학, 조립금속, 종합건설, 섬유업 종사자 자금 시달리겠다. 컨디션 조절 잘하라. 북, 동쪽 길운.

▶말띠= 사람과 사람의 정은 돈으로 살 수 없다. 금전으로 모든 것 사려다 진실을 다 잃어버릴 수. 5, 7, 9, 12월생 이기적인 태도는 앞길을 망치는 길임을 알라. ㅂ, ㅅ, ㅇ 성씨는 겸손함을 잃지 말 것.

▶양띠= 본인이 생각한 것을 옳다고만 착각하지 마라. 스스로 잔꾀에 넘어갈 수 있으니 몸을 추스름이 좋겠다. ㅂ, ㅅ, ㅇ, ㅊ 성씨는 겉치레만 화려할 뿐. 속마음 썩어 가고 있는 격. 1, 3, 4, 12월생은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에 앞서 안정 필요.

▶원숭이띠= 새로운 사람 찾으려 말고 상대를 좀 더 깊이있게 생각함이 어떨지. 헛된 망상과 과욕이 나타나게 되면 진정한 사랑을 저버릴 수 있음을 알라. ㄱ, ㅅ, ㅇ, ㅊ 성씨는 마음속에 담고 있지 말고 순발력 있게 일 처리할 때 윗사람으로부터 칭송 받겠다.

▶닭띠=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말처럼 벌여만 놓았지 거두어들이지 못하는구나. 주위사람만 잔칫상 벌여 준 격. 3, 7, 8, 11월생은 실속 없는 생활에 불만만 커져 가는구나 ㅂ, ㅅ, ㅇ 성씨는 대립하지 말고 대화로서 합의점 찾을 것. 손재수 조심.

▶개띠= 5, 8, 11, 12월생은 밑바닥부터 새로 시작하는 자세라면 자존심도 굽히고 헤쳐 나가라. 여성은 실속 없는 자존심 때문에 굴러 들어오는 복도 놓치는 격. 새롭게 변동하고자 하나 아직은 시기상조. 좀 더 인내하며 찾아 나서라. 길은 열려 있다.

▶돼지띠= 새가 새끼를 키우려면 둥지가 있어야 하는 것처럼 자식도 크기까지는 엄마 품이 그리움을 알라. 1, 6, 11월생은 자신의 생활을 위해 자식을 등한시하지 말 것. ㄱ, ㅅ, ㅇ, ㅊ 성씨는 살아가는데 무엇이 중요한지를 잊고 있는 격. 남몰래 눈물 흘리는구나.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