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뉴시스

15일 서울 등 중부지방에 오랜만에 강한 눈이 내리면서 출근길 혼선이 빚어졌다. 서울을 기준으로 오후 12시께 눈이 그쳤다가 오후 3시부터 다시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 충북북부 지방에 눈이 내리고 경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오겠다"면서 "낮 동안은 소강상태가 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다만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은 오후부터 밤 사이 지방에 따라 다시 눈발이 날리겠다. 그 밖의 남부 내륙에도 밤 동안 일부 지역에 눈이 내릴 수 있겠다.

이날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제주도산지, 서해5도가 1~3㎝다. 서울과 경기도(경기북부 제외), 충청도, 경북북부내륙은 1㎝내외로 눈이 쌓이겠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와 독도에서 5~10㎜,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 경남해안, 제주도, 서해 5도에서 5㎜ 미만이 되겠다.

이날 도로는 쌓인 눈으로 미끄러워졌고, 교통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서울시 교통정보과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부터 최소 10건 이상의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등 출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또한 항공기 지연·결항도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후에 눈이 올 때는 기온이 영상권이라 눈이 많이 쌓이지는 않고 1㎝ 내외가 될 것으로 보이며, 밤이 되면 눈이 그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