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署, 수사 자료 자체 제작 회람

(박영규 기자) 대구달성경찰서 형사과는 수사의 주체인 경찰관으로서 책임감을 높이고, 시민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형사로 발돋움하고자, 형사법 최신 판례 동향이나, 범인 추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사자료 등을 자체 제작하여 매월 형사과 전 직원들이 회람할 수 있도록 했다.

날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사회 분위기에 발맞추어, 일선 형사들이 수사의 주체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최신 법률 지식과 수사기법을 자주 접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작했다.


대구강북署, 치안종합성과 보고회 개최

(박영규 기자) 대구강북경찰서(서장 류상열)에서는 2월 13일 경찰서 2층 중회의실에서 각 과·계장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안종합성과 향상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2018년 우리서 추진 실적을 분석하고, 2019년 강북경찰서가 나아가야 할 방향 설정과 함께 각 기능별 협조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상열 경찰서장은 “주어진 일에 늘 관심과 의욕을 갖고, 부서 간 긴밀한 소통이 필요하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치안만족도 1위를 목표로 주민들을 내 가족처럼 대하라”라고 당부했다.


부천소방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부천소방서는 2월 13일 청사 어울마당에서 2019년 경기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나설 부천소방서 대표팀 선정을 위해 자체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2월 14일 밝혔다.

(신창식 기자) 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2월 13일 청사 어울마당에서 2019년 경기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나설 부천소방서 대표팀 선정을 위해 자체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2월 14일 밝혔다.

부천대학교 재학생 등 일반인들로 구성된 5개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2인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한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부천도시공사 소속의 노소라, 엄정기팀이 심폐소생술 사전 퍼포먼스, 자세와 응급처치의 정확성, 사후대처 등의 평가항목에서 두루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최우수상을 수상해 부천소방서장상과 함께 3월 7일 경기도소방학교에서 개최되는 경기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부천소방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