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署 사이버수사팀, 2018 하반기 베스트팀

칠곡경찰서 사이버범죄수사팀이 경북지방경찰청 2급지 경찰서 베스트 사이버팀에 선정됐다.

 (신영길 기자) 칠곡경찰서(서장 김형률) 사이버범죄수사팀(이하 사이버팀)이 2018년도 하반기 경북지방경찰청 2급지 경찰서 베스트 사이버팀에 선정됐다.

칠곡경찰서 사이버팀은, 2018년 7월에서 8월까지 인터넷 공동구매 카페를 개설하고 분유, 기저귀 등 유아용품을 판매할 것처럼 거짓말로 피해자 919명으로부터 941회에 걸쳐 약 1억6천만 원을 편취한 피의자를 검거하고,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후배들을 협박, 그들의 전화와 계좌를 이용 인터넷 중고 카페에서 다수의 피해자들 대상으로 사기 행위를 한 피의자를 검거하는 등 사이버 안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베스트팀에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2018년도 상반기에 가짜 인터넷 안전거래 사이트를 이용 피해자 42명으로부터 다액을 편취한 사기 조직의 중국인 인출책 2명을 검거하는 등 수사 역량을 발휘했다.

2019. 2.12. 경북지방경찰청 이갑수 수사과장은 칠곡경찰서를 방문 베스트 사이버팀 수사관에게 경북지방경찰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인천서부소방서, 동절기 소방용수시설 점검

인천 서부소방서는 2월 13일부터 28일까지 겨울철 얼어붙은 소방용수시설의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동절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인천 서부소방서(서장 김문원)는 2월 13일부터 28일까지 겨울철 얼어붙은 소방용수시설의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동절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소화전 등 소방용수시설은 겨울철 낮은 온도에 용수가 얼어 붙어 동파 및 누수등 고장 발생율이 높아 다른 계절보다 더욱 신경쓰고 자주 점검해야하며, 고장발생이 확인될 시 즉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서부소방서에서는 1,443개소의 소방용수시설을 담당하고 있으며 주변 5m 불법 주정차 금지에 대한 홍보로 특히 지난해 8월 10일 도로교통법 제32조(정차 및 주차의 금지) 및 제33조(주차금지의 장소)가 개정되며 상향된 과태료에 대한 안내도 함께 나설 계획이다.


고령소방서, 주택화재 소화기로 초기진화

고령소방서.

(손정석 기자) 고령소방서(서장 조유현)는 2월 12일 밤 2시 30분경 고령군 성산면 강정리의 한 주택 화목보일러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날 화재는 옆집에 사는 유경순(여, 52세)씨가 화재를 발견 후 119신고를 하고 남편인 성산의용소방대원 이광열(남, 56세)씨가 주택 내 비치된 소화기로 초기 진화에 성공해 소방서 추산 90만원의 재산피해만 발생하였으며, 자칫 밤늦은 시간 주택 대형화재로 번져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었던 상황을 막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