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성시

(이경주 기자)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지난 11일 ‘화성시 생활문화 진흥 조례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화성시의회 박연숙·송선영 의원과 화성시 문화예술과 관계자, 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센터 관계자, 문화디자인 자리 최혜자 대표, 화성시생활문화동호회 천낙득 운영위원장과 이순예 운영위원, 센터 이용자 등 13명이 참석했다.

박연숙 시의원은 “생활문화센터의 시설을 많은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조례 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뒤 시민 의견 수렴과 전문가 자문을 통해 어떤 방향으로 조례 제정을 해 나갈 것인지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함을 역설하면서 “문화도시 화성을 만들기 위해 민‧관‧센터 구성원 모두가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선영 시의원은 조례에 운영위원회를 구성토록 해 프로그램이나 공모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시했으며, 생활문화동호외 외에도 관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동호회에 대한 지원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생활문화동호회 관계자 및 센터 이용자들은 동호회의 시설 이용 시 요금 감면 등 지원 마련, 이용자 간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 센터 홍보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