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세종시민경찰연합회 발대식.

(송승화 기자) 세종경찰서가 시민의 안전과 경찰 치안력 공백을 매운다며 야심차게 시작한 ‘세종시민경찰연합대(이하 시민경찰)’가 4개월 만에 좌초위기에 빠졌다.

이 같은 상황은 시민경찰대원 3명이 전 대장 강 모 씨를 사기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세종경찰서는 지난달 30일 이와 관련 전 대장 강 모 씨와 대원 2명을 시민경찰대 명예를 실추했다며 직무를 정지시켰다.

고소장을 제출한 대원 A씨는 “강 모 전 대장이 관광버스 70여 대와 직원 100명이 있는 회사를 운영하며 자신에게 투자하면 이익을 낼 수 있다며 말해 강 모 전 대장 개인 통장에 총 3000만 원을 입금했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또 다른 대원 B씨도 강 모 전 대장에게 미디어 광고 관련 2000만원을 다른 C대원은 어린이집 운영 관련 명목으로 2000만원을 입금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밝혀진 것만 3건이며 다른 몇몇 대원도 강 모 전 대장에게 같은 명목으로 돈을 준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와 관련 계약서 작성을 요구했으나 차일피일 미루며 해주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계속해 A씨는 “이런 강 모 전 대장의 말은 거짓이며 운영한다는 버스 회사는 존재치 않았고 미디어 광고 사업 관련 자신 소유라는 버스는 임대한 것으로 처음부터 수익을 낼 수 없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세종경찰서는 조만간 고소인 3명을 불러 금전 관계 행위 등 관련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강 모 전 대장을 소환해 조사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 강 모 전 세종시민경찰연합대장의 해명을 듣기 위해 전화 통화를 시도했지만 받지 않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