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방경찰청, 교통안전활동 위한 ‘2019년 교통경찰 워크숍’ 개최
경남지방경찰청, 교통안전활동 위한 ‘2019년 교통경찰 워크숍’ 개최
  • 김병철 kbc5995@seoulilbo.con
  • 승인 2019.02.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룡 청장, 교통사고로부터 국민 생명 지키기 위해 교통안전활동에 총력 다해 달라“ 당부
경남교통경찰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줄이기 총력 추진”
김창룡 청장은 ‘2019년 교통경찰 워크숍’에서 "교통안전활동에 총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남지방경찰청

김창룡 청장은 ‘2019년 교통경찰 워크숍’ 행사에서 먼저 “지난 1월 31일 폭설시 도내 교통 소통에 문제없이 잘 대비해 준 것”과, “설 명절 연휴기간동안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교통사고로부터 국민 생명 지키기 위해 최근 5년간 교통사고 감소추세를 이어나가 올해 교통사고사망자 목표를 전년대비 14% 감소한 274명을 설정하고 교통안전활동에 총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도내 전 경찰서 교통기능 과장·계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감동하는 교통안전활동을 위한 ‘2019년 교통경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김 청장은 “교통사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교통사고 다발지역 집중관리 △주민설문조사를 통한 주민존중 교통안전활동 △교통사고 잦은 지점에 대한 교통안전진단팀 운영으로 맞춤형 컨설팅 실시 등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교통안전활동”을 주문했다.

또한 “보행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어린이보호구역 등 개선사업 등 교통안전시설 개선사업과 관련하여 지자체·국토과리청과의 협업이 중요하다며, 부족한 예산 확보를 위해 지방청에서도 도청, 도의회 등 적극적으로 협의·확보하여 지자체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불합리하거나 안전을 위해 필요한 시설은 사용자인 도민이 가장 잘 알고 있으므로 설문조사와 지역 언론 및 정보지 등을 통해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 해 줄 것”과 “교통사고 발생 시 정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격하처리 사례가 없도록 감독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