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갖고 싶은 것도 분수껏 욕심을 부려야겠다. 항상 마음이 조급하고 쫓기는 것 같은 초조함이 반복된다. 순리를 따르는 것이 지혜로운 대처다. 2, 5, 7월생은 자칫 잘못하면 관재, 구설에 시달릴 수 있을 듯. 동남쪽이 길하다.

▶소띠= 타인이 보기에는 아무 걱정 없이 부유함을 누리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속으로는 애간장 태우고 있는 격. ㅅ, ㅈ, ㅎ 성씨는 상대방에게 관용 베풀어야 행복할 수 있다. 감추려고만 하지 말 것. 파란색이 길색.

▶범띠= 집에 들어가면 짜증나지만 의류업, 토지, 건축, 수출직 종사자는 재미있는 수입이 있겠다. 횡재수도 있을 수 있어. 정치, 예술계에는 단비가 내리는 격이니 기다려도 좋을 듯. 1, 3, 7, 8월생은 애정이 풀리지 않는구나. 한숨 소리만 날 뿐.

▶토끼띠= 고독의 사슬에서 해방하라. ㄴ, ㅅ, ㅇ, ㅊ 성씨는 1, 6, 7, 12월생의 도움을 받으려다 세월만 간다. 작은 것이라도 자영업이 길하다. 남쪽에 귀인 있다. 2, 7, 8, 9월생은 심사숙고해서 결정하라.

▶용띠= 박력있는 추진력이 앞날을 결정한다. 3, 10, 12월생은 소, 용, 개띠의 도움으로 사업이 번창하고 가정 화목하게 된다.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진심 다해 사랑하라. ㅂ, ㅅ, ㅇ 성씨 미혼자는 연장자에게 청혼받게 되고 직장 일도 웃음꽃 피울 수다.

▶뱀띠= 음식, 식품업을 하는 사람은 우선 처분하고 쉬는 것이 좋을 듯. 1, 5, 7, 10월생의 남편을 두고 있는 건축업 종사자는 낙상 주의할 것. 과욕보다는 안정된 현재가 요구될 때. 남, 서쪽의 ㅂ, ㅅ, ㅍ 성씨로 인해 마음 상하게 되겠다. 검정색은 피하라.

▶말띠= 헛된 꿈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진실한 마음으로 노력하면 기회 잡을 수 있다. 2, 7, 12월생은 남의 일 도와주는 것도 좋지만 본인 가정이 우선임을 알라. ㄱ, ㄴ, ㅅ, ㅊ 성씨는 과로 주의. 건강 우려되니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휴식 취할 것.

▶양띠= 열심히 노력하면 명예도 부도 누릴 수 있다. 주변사람 말에 귀 기울이지 말고 소신껏 생각할 것. 2, 7, 12월생은 생각하지 않은 일이 꼬이게 된다. 마음의 갈등이 생기겠다. 쥐, 토끼, 개띠의 마음을 헤아려줌이 좋겠다. 기혼자는 가정불화 있으니 주의할 것.

▶원숭이띠= 실력을 한껏 발휘해 자기의 위치를 확보한다. 성실한 만큼의 대우를 받을 때가 오겠다. 2, 8, 12월생은 나태하지 말고 더욱 끈기있게 나가라. 옆에 경쟁자가 뒤따르고 있음을 알 것. ㄱ, ㅂ, ㅈ 성씨는 가정사로 갈등 크겠으니 매사 조심. 북, 서쪽이 길 방향.

▶닭띠= 마음에 담고 있는 것을 남에게 쉽게 내보이지 마라. 말에 실수가 따르면 추진하는 일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다. 3, 10, 11월생은 남에게 준 돈 쉽게 나오지 않는다고 조급해 하지 말 것. 넓은 아량을 보일 때 상대는 그 뜻을 눈치 챌 것이다.

▶개띠= 생각나는대로 성급히 굴어봤자 역부족. 상대를 달래는 마음이 필요할 때다. 2, 7, 12월생은 목표를 세워놓고 일해야 의욕과 함께 성취감을 맛볼 수 있다. 서비스, 중개 분야 종사자는 길하니 열성을 다하라. ㄱ, ㅇ, ㅈ 성씨는 서, 북쪽이 길하다.

▶돼지띠= 참을 인자 세 번 이상을 쓰라는 옛말이 있다. 더 많은 것을 갖기 위해 자존심 버려라. 삶이 어렵고 힘들다고 누구를 원망한들 무엇하랴. ㅁ, ㅅ, ㅈ, ㅎ 성씨는 상대의 마음 헤아려주는 것이 좋겠다. 10, 11, 12월생은 검정색 길하나 푸른색은 피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