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署, 사회복무요원 복무교육-근무배치

인천계양경찰서는 2월 1일 계양경찰서에 배치된 사회복무요원 16명에 대해 복무 및 기능별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원희 기자) 인천계양경찰서(서장 김철우)는 2월 1일 계양경찰서에 배치된 사회복무요원 16명에 대해 복무 및 기능별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번에 배치된 사회복무요원 16명은 22개월간의 복무 후 일괄 소집해제 될 예정으로 경찰서 여성청소년과·경비교통과·생활안전과에 각각 배치되어 행정업무 보조 등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김철우 서장은“사회복무요원으로서 경찰관서에 배치되어 근무하는 만큼 지역 주민에게 친절하고 참된 봉사를 실천한 치안보조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김천署, 교통사망사고 근절 특별대책 회의 개최

(최규목 기자) 김천경찰서(서장 임경우)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교통사망사고 근절을 위해 2월 1일 오전 11시 김천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경찰서장, 파출소장 등 총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근절 특별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를 통해, 교통사망사고 발생지점에 보행자 안전확보를 위해 지자체와 협의하여 중앙분리대 설치를 추진하는 등 김천관내 교통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 및 개선을 추진하고,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무단횡단·차도보행 등 행위에 대해 특별계도기간을 설정하여 운영하고, 음주운전 단속도 강화하기로 하였다.

김천경찰서에서는 특별 계도와 단속 강화로 시민의 불편이 야기될 수도 있겠으나,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 사람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경찰활동인 만큼 시민들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기를 당부했다.


김천소방서, 송언석 국회의원 격려 방문

송언석 국회의원이 김천소방서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최규목 기자) 김천소방서(서장 이주원)는 2월 3일 오후 송언석 국회의원이 김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에 임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하여 김천소방서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이날 송언석 국회의원은 특별경계기간 중 소방력 전진배치 현황 등 주요 근무사항을 청취하였으며 “각종 재난으로부터 불철주야 수고하는 소방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이 있기에 많은 김천시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다.”고 하면서 당직 근무자들과 따듯한 악수를 나누었다.

이주원 김천소방서장은 "각종 재난 예방활동에 전념하고 있으며, 재난 발생 시 적극적인 대응으로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경계근무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격려방문에 감사를 표했다.


부산항만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행사

(백규용 기자) 부산 항만소방서(서장 최익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이런 주택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2월 1일 새해 첫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항만소방서의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40여 명이 모여 “효도의 첫걸음! 고향집 주택화재경보기 설치로 시작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남항시장 일대에서 캠페인을 가졌으며, 주변 주택 40여개소를 방문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상 설치해드리는 행사를 가졌다.

항만소방서 관계자는 “집을 비운사이 음식물이 타거나 화재가 일어나더라도 주택용 소방시설로 이웃집에서 소리를 듣고 신고해서 화재를 초기에 진압한 사례가 많다”며 “시민여러분의 주택용 소방시설의 자발적인 설치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보령해경, 낚시어선 안전위반행위 특별단속

보령해양경찰서에서는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낚시 문화 정착을 위해 2월 1일부터 6일간 낚시어선 안전위반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진효남 기자)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이천식)에서는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낚시 문화 정착을 위해 2월 1일부터 6일간 낚시어선 안전위반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동절기 낚시어선 사고에 대응하기 위하여 설 연휴 기간 중 2월 1일부터 6일까지 5대 위반행위 중심의 특별 단속활동을 실시할 계획으로, ▲승선정원 초과 ▲음주운항 ▲영업구역위반(영해선 외측 출조) ▲위치발신장치(V-PASS) 미작동 ▲승객신분 미확인 등 안전과 직결되는 기본 준수사항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또한 경비함정, 파출소, 상황실 등 정보를 공유, 경비세력을 총 동원 하여 주요 출조 지역 및 취약 시간대를 위주로 불시 단속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최근 겨울 바다를 즐기려는 낚시객이 늘어남에 따라, 설명절 연휴 안전사고 없는 즐거운 바다여행이 되도록 기본적인 안전사항을 꼭 준수하여 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