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통해 김경수 경남지사가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최측근인 김 지사 댓글 조작을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답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민은 김 지사가 문 대통령 지근거리에 있었음을 기억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오사카, 센다이 총영사가 사실상 대가로 유지되고 제공됐다는 취지의 판결이 나왔다. 여기에 핵심이 백원우 전 비서관이다"며 "백 전 비서관과 이 사건 관여에 대해 다시 명백히 밝혀야 한다. 검찰 수사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대책위원회를 꾸리는 등 김 지사 판결에 반발하는 것에 대해서는 "치졸하고 위험한 발상이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건 삼권분립의 헌법을 철저히 부정하는 일이다"며 "김명수 대법원의 사법부가 이미 특정 정치 성향, 특정 정치 편향을 띄고 있는데 사법부를 정부·여당이 주머니 안에 공깃돌로 만들겠다는 선전포고를 했다고 보인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아울러 "민주당이 이런 의도를 노골화하면 온 국민과 함께 싸울 수밖에 없다"며 "개인 판사에 대한 공격이나, 적폐를 운운할 게 아니라 반성과 사과를 먼저 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