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포용력이 있으니 어디서든 대접 받을 수 있다. 사업도 서서히 빛이 보이니 확고하게 계획 추진하라. 사방에서 끌어온 것들이 한계에 도달했다. 북, 서쪽 사람과 상의하면 풀리겠다. 3, 7, 8월생은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할 것.

▶소띠= 고집대로 일 처리하지 마라. 내일을 위해 한 발짝 뒤로 물러섬이 좋을 듯. 문단속 조심하고 자동차 두고가야 오늘의 해 면하겠다. ㄱ, ㅂ, ㅊ 성씨는 애정으로 고민할 수 있다. 가정 지켜라. 녹색, 청색이 오늘 행운 안긴다.

▶범띠= 상대가 강하게 대할지라도 감정 억제하고 지혜롭게 대하라. 상사의 비위 건들지 마라. 자리 위태롭다. ㅅ, ㅇ, ㅊ 성씨는 가정에 큰 일도 있고 모든 일이 짜증난다. 하지만 시원한 바람이 불어온다. 2, 6, 12월생은 금전거래 심사숙고할 것.

▶토끼띠= 흔들리는 마음을 슬기롭게 다스려야. 자기 자신은 본인만이 움직일 수 있다. 산책이라도 하면서 마음 달래는 오후가 된다면 내일의 에너지 되겠다. 3, 9, 11월생은 떠난 사람 생각한들 무엇하랴. 북, 서쪽의 ㅁ, ㅅ, ㅇ 성씨 도움이 필요.

▶용띠= 무인도에서도 살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재주 믿다가 용두사미 될 수 있다. 인내와 지혜 필요. 믿었던 사람이 자신을 구렁텅이에 밀어넣으려는 격이니 실망 또 실망. 서두르지 마라. 서, 북쪽에 길이 있다. ㄴ, ㄹ, ㅈ 성씨는 인내 필요.

▶뱀띠= 1, 5, 9월생은 믿음이 불화를 물리칠 수 있다. 가정의 화목을 자기 일로 생각하라. 평생 살 사람들이 서로 신뢰하지 못하면 불행하다. 상대 설득시켜 자신의 뜻에 맞추는 게 좋을 듯. ㅅ, ㅍ, ㅎ 성씨와 오후에 답답함을 의논하라.

▶말띠=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본인의 뜻을 성취할 수 있는 기회 만들어라. 한 가지 일에 열중함이 좋겠다. 범, 원숭이, 돼지띠에 대해 불만 있으나 친절히 대하니 웃음꽃 핀다.

▶양띠= 누구든지 생각대로 다 잘된다면 걱정이 없을 것이다. 자신의 욕심만 부리면 모두 잃게 되니 매사에 심사숙고하라. 처음에는 잘 될 것 같지만 밑천 없으면 바닥이 금방 드러나게 될 시기다. ㅁ, ㅅ, ㅇ 성씨는 신병으로 고생할 수 있다. 건강 조심.

▶원숭이띠= 남에게 지지 않기 위해 고집으로 성공했으나 외롭고 쓸쓸할 때다. 건강에 각별히 신경써야.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포기하지 말고 계속 추진하라. ㅅ, ㅇ, ㅎ 성씨는 동, 남쪽에서 힘 솟는 소식 들릴 듯.

▶닭띠= ㄱ, ㅇ, ㅊ 성씨는 더욱 힘내고 인내한다면 성취할 날이 오겠다. 개미처럼 부지런히 하고 있는데, 생각만큼 소득이 없다고 한탄 말라. 없는 형편에 나갈 것 많으나 북, 동쪽에서 도움 올 듯. 애정은 짝사랑하는 격. 시간 낭비임을 알라.

▶개띠= 2, 7, 11월생은 부담스럽게 책임질 일이 생길 수 있다. 보증이나 문서 관계를 조심하고 언행도 신중해야 한다. 말 한마디라도 조심해서 할 때. 감정이 앞서면 엄청나게 후회할 듯. ㄴ, ㅈ, ㅎ 성씨는 금전이 융통되지 않으니 답답한 심정이다.

▶돼지띠= 무심코 한 말이 와전되어서 언쟁이 될 수 있다. 아무리 가까운 사람이어도 함부로 말하면 구설 면치 못한다. 사랑도 기회를 잘 포착해야. 애정표현을 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오늘은 운전대를 놓고 외출함이 좋을 듯. 갓길 조심.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