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가정에서 자신의 위상만 내세우고 협조 없으면 스스로를 낮추는 행위다. 집에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말없이 나온다고 해결되는 게 아니다. 귀가해서 해결하라. ㅅ, ㅇ, ㅈ 성씨는 동분서주 바쁘니 심신이 피로하구나. 건강에 신경쓸 때.

▶소띠= 지나친 호의로 접근해오는 사람 경계하라. 아무리 친해도 금전 거래는 안하는 것이 좋을 듯. 서로 신의 깨지면 적이 될 수 있다. 부모 자식간이라도 계산할 것은 분명히 해두는 것이 서로를 위하는 일. ㄱ, ㅂ, ㅅ 성씨는 금전으로 고통 심할 수 있다.

▶범띠= 아무리 바쁘더라도 자신의 건강 지킬 줄 아는 여유 가져라. 과로가 겹치면 돌이킬 수 없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내 인생은 내가 사는 것. 자신을 돌보는 것도 내일을 위한 재산이다. ㄱ, ㅂ, ㅎ 성씨와 거래 있으면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이 좋다.

▶토끼띠= 처신을 잘못 하면 금이 간 사이가 더 악화될 수 있으니 행동 조심해야. ㄹ, ㅇ, ㅈ 성씨는 사업도 중요하지만 가정에도 시간 써야. 대화의 장을 열어 화목을 유지해야만 매사가 순조롭다. 1, 3, 7월생은 마음고생이 크다.

▶용띠= 행동이 말과 일치되지 않으면 본인도 주위 사람도 모두 피곤하다. 5, 10, 12월생은 젊음도 한때 사랑도 한때라지만, 분수 지키고 가정만 생각하라. 분별없이 저질러 놓은 일 지혜롭게 대처해야. 행동 조심해야 할 듯. 걱정된다.

▶뱀띠=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처신에 따라 평가 대상이 될 수 있고 과민 반응을 보이게 된다. 아무리 보안이 철저하다해도 세상에 비밀은 없는 법. 상대에게 오해 받을 수 있다. ㅅ, ㅇ, ㅊ 성씨는 자신의 일에만 충실할 것. 1, 3, 5월생은 검정색 삼가.

▶말띠= 성급한 성격을 차분하게 바꾸고 모든 일을 느긋하게 한다면 실수도 없고 순조롭겠다. 이유없이 좋아하는 표현으로 유혹하는 자는 경계함이 좋을 듯. ㄴ, ㅇ, ㅊ 성씨는 오늘은 지나치게 속마음을 내보이지 않는게 좋다. 구설이 따를 수 있다.

▶양띠= 가족이란 삶의 부속품이 아니다. 서로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움을 창조하는 것이 화목이 된다. 1, 7, 12월생은 사업이 안된다고 짜증내지 마라. 겸손한 태도로 노력하면 대성할 가능성이 크다. ㅇ, ㅊ, ㅎ 성씨는 인내가 필요할 때.

▶원숭이띠= 판단을 확실히 내리지 못하고 어중간하게 처리한다면 신뢰받지 못하고 신용이 떨어진다. 1, 9, 11월생은 주고받을 것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 필요할 때. ㄱ, ㅂ, ㅈ 성씨가 동쪽에서 힘이 되어준다.

▶닭띠= 부부가 서로 아껴주고 희생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려줘야 화목한 가정이 될 수 있다. 3, 5, 9월생은 용기가 필요하다. 생각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할 때. 하는 일 점차적으로 좋아지지만 소득 면은 불만족.

▶개띠= 여자는 친정 일로 자나깨나 걱정이다.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 되는 일은 신경쓰지 말고 알아서 잊어라. 성급한 행동이 오해를 만들게 된다. 감정 앞세우지 말고 침착하게 처신함이 좋을 듯. ㄱ, ㅁ, ㅊ 성씨는 금전으로 신경과민, 부부 갈등 심각.

▶돼지띠= 친구 간에도 존중해주는 이해심이 있어야 우정이 깊어진다. 자신이 월등하다고 상대방 무시한다면 가까운 사이가 될 수 없다. 어릴 적 친구가 사랑으로 변할 수 있다. 오늘의 고난이 내일의 기쁨으로 돌아온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