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사)장수식품클러스터사업단(단장 신정규)이 1월 24일~29일까지 베트남 ‘더 세일링 베이비치 리조트’에서 가진 베트남 수출 시장 개척을 위한 ‘베트남 장수 농식품 홍보판촉전’에 참가했다.

(김동주 기자) 장수군 (사)장수식품클러스터사업단(단장 신정규)이 1월 24일~29일까지 베트남 ‘더 세일링 베이비치 리조트’에서 가진 베트남 수출 시장 개척을 위한 ‘베트남 장수 농식품 홍보판촉전’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현지 바이어, 관광객,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장수군의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농식품을 알리고 수출 가능한 품목을 발굴하기 위해 레드푸드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판촉전에서는 장수사과와 사과주스, 유기농쌀과자, 오미자주, 오미자청 등 군 대표 농산물 시식행사와 판매가 이뤄져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THE SAILING BAY BEACH RESORT’는 베트남에서 각광받는 휴양지 무이네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일 평균 투숙객이 600명 이상인 유명리조트로 유럽과 러시아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베트남 장수 농식품 홍보판촉전’을 시작으로 베트남과 꾸준히 교류하여 베트남뿐만이 아닌 동남아시아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발판으로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