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청소년 리더십 모험 캠프 실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은 ‘2019 청소년 리더십 모험 캠프’를 실시했다.

(신영길 기자)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은 1월 23일 부터 2박 3일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2019 청소년 리더십 모험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초등 4학년부터 6학년을 80명이 참가해 ‘리더십, 공동체, 문화체험’ 3가지 테마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팀워크 프로젝트, 추리 60분 등 활동을 통해 공동체 활동의 덕목을 함양 시킬 수 있었으며, 실내 챌린지, 열전 도미노 활동을 통해 팀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키우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백선기 군수는 “공동체 활동을 함으로 리더십 함양은 물론 타인에 대한 배려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갖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1월 25일 제228회 임시회 기간 중 시민운동장 진입도로 개설공사 현장과 국도대체우회도로(구포∼생곡) 건설 현장사무실을 방문 사업추진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신영길 기자)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양진오)는 1월 25일 제228회 임시회 기간 중 시민운동장 진입도로 개설공사 현장과 국도대체우회도로(구포∼생곡) 건설 현장사무실을 방문 사업추진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시민운동장 진입도로 개설공사는 구미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에 대비 도로 기반시설 확충 및 상습 교통체증 구간 개선을 위한 것으로 수출탑에서 시민운동장까지 총 사업비 290억을 투입 869m를 연결하는 공사로 2020년 7월 준공예정이다.

또 국도대체우회도로(구포∼생곡) 건설공사는 2009년부터 2021년까지 13년간 9,432억 원을 투입 개설하는 국책사업으로 당초 2019년도 완공예정이었으나 사업구간 연약지반 처리로 공사기간이 2년 정도 연장됐다.

산업건설위원들은 공사현장의 안전관리 상태와 공사 주변상황을 점검하고, 안전수칙과 작업 기준을 준수해 안전사고 없이 공사가 잘 마무리되도록 현장관리에 철저를 당부했다.

양진오 산업건설위원장은 “도시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로를 비롯한 산업 인프라 구축이 중요하다”고 관련부서에 강조하고 “시의회 차원에서 구미 시민들을 위해 교통정체 해소 등 정주여건 개선 사업에 지속적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상주상공회의소, 이웃돕기 신년 선물 기탁

상주상공회의소는 1월 24일 상주시를 방문해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신년 선물(생필품) 56박스(6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최규목 기자) 상주상공회의소(회장 신동우)는 1월 24일 상주시를 방문해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신년 선물(생필품) 56박스(6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선물은 설을 앞두고 상주상공회의소 회원사 후원을 받아 마련했으며, 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회원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찾아 이를 전달하고 안부를 물었다.

상주상공회의소는 경제 활동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제 단체로서 무한 경쟁 시대의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보다 전문화된 정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시행

군위군은 노후경유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국비 등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종엽 기자) 군위군은 노후경유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국비 등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로 군위군에 2년 이상 연속으로 등록돼 있고 최종 소유 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배출가스 등급은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에서 조회 할 수 있으며, 정부 지원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 개조 이력이 없어야 하며, 환경개선부담금과 지방세 등의 체납도 없어야 한다.

조기폐차 지원금은 신청기간동안 접수된 차량에 대해 보조금업무처리지침에 따라 보험개발원의 차량 기준가액을 적용해 우선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대기환경개선으로 주민 건강 보호에 기여하는 사업인 만큼 대상 차량 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대상자는 신청서, 자동차등록증, 소유자 신분증 지참 2월 11일 부터 2월 15일 까지 군위군청 환경위생과(054-380-7943)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달성, 다사읍 설맞이 국토 대청결 운동

대구 달성군 다사읍은 1월 24일 다사읍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환경미화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사읍의 관문인 해랑교 천변 구간에서 ‘2019 설맞이 국토 대청결운동’ 행사를 개최했다.

(손정석 기자) 대구 달성군 다사읍(읍장 석동용)은 1월 24일 다사읍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이상태) 회원 및 환경미화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사읍의 관문인 해랑교 천변 구간에서 ‘2019 설맞이 국토 대청결운동’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해랑교 주변 여름철 우수기에 떠내려 온 각종 나뭇가지 및 비닐 등 총 3t의 버려진 쓰레기 및 각종 오물들을 수거했다.

이상태 회장은 “해랑교 주변이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널리 활용되도록 앞으로 꾸준히 정화활동을 하겠다. 이용주민들도 모두가 함께 공유하는 공간인 만큼 자연보호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석동용 다사읍장은 “단체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 9만 인구를 자랑하는 다사읍이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곳이 될 수 있도록 단체회원들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국토대청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