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사업가는 종업원 관리가 절실히 필요할 때다. 방심하다가 손재수가 염려되니 각별히 신경쓰는 것이 좋을 듯. 부부간에도 이제 마음 풀고 화합하라. 자녀들의 의견을 무시하면 화근이 뒤따를 수 있다. ㅁ, ㅂ, ㅎ 성씨는 상대를 위로해 주는 아량을 가져라.

▶소띠= 3, 5, 7, 9월생은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려다 희생하게 된다. 마음고생을 두, 세배 갖고 있구나. ㄱ, ㅂ, ㅇ 성씨는 금전으로 인해 친한 친구 사이 금갈 수 있겠다. 서로 양보하고 화합하는 것이 최우선임을 알라. 파란색이 행운.

▶범띠= 항상 마음이 분주하고 심신이 고달프나 지혜롭게 처신함이 좋을 듯. 2, 4, 8, 10월생은 창살 없는 감옥살이하는 격이다. 답답하고 하소연 한 마디 못하는 것은 자신이 뿌린 것을 거두는 운명임을 알라. ㄱ, ㅂ, ㅅ 성씨는 오늘 하루 운전대를 잡지 말 것.

▶토끼띠= ㄱ, ㅂ, ㅅ, ㅇ 성씨는 좋은 일에 방해자가 생길 수 있으니 비밀 지키고 경계함이 좋다. 오늘은 일찍 귀가하라. 동료들과 취중에 실언으로 구설이 들릴 듯 하니 언행 조심하길. 2, 9, 11월생은 애정적으로 잘못된 판단으로 오해받겠다.

▶용띠= 필요 이상으로 칭찬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아무 생각 없이 믿었다가 손해 볼 수 있는 것을 염두에 둬라. ㅂ, ㅈ, ㅎ 성씨는 모든 일이 마음만 들뜨게 하고 실속없음을 알아야 할 때. 2, 5, 9월생은 형제 자매간 우애를 돈독히 하라. 밤길, 차 조심할 것.

▶뱀띠= 항상 욕심이 앞서니 득이 없다. ㄴ, ㅈ, ㅎ 성씨는 말부터 앞세우지 말고 실천부터 하라. 오랜만에 나만의 시간을 활용, 함께 할 사람과 대화의 장을 열 때 단점보다 장점이 드러나게 된다. 4, 7, 11월생은 사랑하는 자 꽉 잡아라.

▶말띠= ㄱ, ㄹ, ㅅ, ㅇ성씨는 남을 원망하기 전에 자신의 결점이 무엇인지 먼저 반성하라. 1, 3, 7월생은 이기적인 성격은 버리고 마음 속에 맺힌 것을 풀어라. 가정의 중요성이 가슴 깊이 뿌리내리면 흔들림 없는 삶 찾을 수 있을 듯. 남, 서쪽이 길한 방향.

▶양띠= 고난의 시기가 걷히고 소망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신의를 지키고 대인관계 원만하게 한다면 좋은 성과 있겠다. 애정에는 노력 여하에 따라 꽃이 피고 질 수 있음을 알라. ㄱ, ㅂ, ㅎ 성씨는 오늘은 화목 다짐하는 날. 웃음으로 대하라.

▶원숭이띠= 힘들게 살면서 시작은 어려우나 결과는 희망적이다. 중개, 건축, 해운업을 하는 사람은 소득이 있겠다. 3, 5, 7, 11월생은 애정적으로는 화합이 안되어 언쟁이 심할 수 있다. 아내의 신체적 결함을 탓한다면 자신을 낮추는 일임을 알라. 언행 조심.

▶닭띠= 노부모 계신다면 먼 여행길은 안 하는 게 좋을 듯. 특히 건강을 신경 써야겠다. ㅁ, ㅂ, ㅅ, ㅈ 성씨는 갑작스러운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신중을 기해 외출하라. 애정은 숨바꼭질 하는 격. 1, 7, 11월생은 상대를 위로해 주는 아량을 베풀어라.

▶개띠= 1, 5, 10월생은 지나친 욕심으로 투자를 크게 하면 손해 볼 우려가 있다. 점검해 보는 것도 좋겠다. 잎이 무성하면 여름이고, 낙엽이 지면 가을임을 알면서도 시대감각에 둔한 것 같다. ㅂ, ㅇ, ㅎ 성씨는 기회를 포착하면 대성할 수 있다. 노란색이 길.

▶돼지띠= 지금보다 미래를 생각하는 마음을 주변에서 알아주는 날이 올 것이다. ㄱ, ㅇ, ㅈ 성씨는 말없이 야망을 키우는 것이 곧 이루어질 듯. 2, 8, 10월생은 폭발 일보 직전임을 알라. 붉은색 의상이 행운.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