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강수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지부장 이필수) 사전상담위원회(회장 이덕인)는 1월 22일(월) 지부회의실에서 사전상담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사전상담위원회 이덕인 회장을 비롯하여 보호위원, 이필수 지부장 및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지부 업무 현황안내와 신규직원 소개, 회계감사 보고, 회장 및 임원 선출 순으로 진행되었다.

사전상담위원회 임원 임기 만료로 차기 회장에 이복선 위원, 감사로 전영랑 위원이 선출되었다.

이덕인 회장은 “항상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차기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들이 사전상담위원회의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주시리라 믿는다. 저 또한 도움이 필요할 때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드린다.” 고 전했다.

이복선 차기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전상담위원회의 회장으로 믿고 지지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보호대상자 자립의 기반이 되는 사전상담을 맡고 있는 만큼 책임을 다하여 위원님들과 함께 더욱더 발전하는 사전상담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전상담위원회는 매월 인천구치소를 방문해 출소를 앞두고 있는 수감자에게 개별면담을 실시하는 자원봉사조직이다. 2018년 한 해 인천구치소 출소예정자 606명에 대해 사전상담을 실시하였으며 그들의 사회복귀를 응원하고 공공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의 효율적 범죄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위원회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