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뜻한 대로 일이 추진되지 않는다. 상심하지 말라. 1, 3, 4월생은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자신이 생각한 대로 처리함이 좋을 듯. 흔들리지 말고 밀고 나가면 오늘의 어려움이 내일의 희망이 되겠다. ㅈ, ㅇ, ㅎ 성씨는 용기 필요.

▶소띠= 답답함을 풀고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한다는 자세로 새롭게 각오하는 것이 좋을 듯.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낙심하지 마라. 마음을 비우고 소신껏 행할 때 새로운 일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1, 9, 11월생은 자신감을 갖고 매사에 임하라.

▶범띠= 아무리 서로가 깊이 사랑한다 해도 불륜은 용서받을 수 없다. 아직은 늦지 않았다. 자신이 설 곳은 어디인지, 가야 할 곳이 어디인지 스스로 판단해서 후회 없는 길을 찾아라. ㄱ, ㅂ, ㅇ 성씨는 가정을 위함이 나를 위하는 길임을 알라.

▶토끼띠= 힘들었던 과거를 한 번쯤 돌이켜 보면서 신중히 처신하라. 모든 불운을 남에게 돌리려고만 하지 마라. 원인을 찾고 새로운 삶을 찾는 자세 필요. 1, 2, 3월생은 검정색을 피하라.

▶용띠= 남들이 보기엔 행복하지만 속으로 울고 있다. 가정 일은 본인들만 아는 일. 그 누가 알겠는가. ㄱ, ㅈ, ㅍ 성씨 중 여자는 마음부터 정돈하라. 흐트러진 자세로 살아가기란 힘들 일임을 알라. 3, 9, 11월생은 북쪽 사람 힘이 되어 줄 듯.

▶뱀띠= ㄱ, ㅇ, ㅎ 성씨는 밖에서는 인정받을지 모르지만 가정에 돌아오면 남남보다 더 못한 사이로 되어가고 있다. 균형 있는 생활로 돌아오긴 어렵다. 떠난 사람 잡지 마라. 지혜와 슬기로 재출발이 요구된다. 범, 뱀, 돼지 띠의 도움 받을 것.

▶말띠= 남을 의심하는 것은 자신도 진실하지 못하다는 증거다. 헛된 생각, 헛된 망상 속에서 벗어날 때 어두운 구름 걷히고 태양이 빛남을 알라. 1, 3, 7월생은 생각지도 않던 기쁜 소식 있을 듯. 자신감 있게 하는 일 추진하면 좋은 결과 있겠다.

▶양띠= 시야를 넓게 보고 확고한 판단이 섰을 때 결정해도 늦지 않는다. 5, 7, 12월생은 이미 시작한 것은 그대로 꾸려 나가는 것이 좋겠으나 금전으로 힘이 딸린다. ㅂ, ㅇ, ㅊ 성씨는 애정으로 눈에 보이는 것만 생각하지 말라. 내면에 있는 것도 파악함이 좋을 듯.

▶원숭이띠= 4, 6, 9, 12월생은 남편과 자녀 문제로 신경을 쓰다 보면 자신을 잃게 된다. 가정 밖의 일까지 책임져야 하니 여자로서 힘겹다. ㄱ, ㅅ, ㅇ 성씨는 건강에도 주의하고 직장 문제로 고심하지만 쉽게 풀리지 않겠으니 인내하라. 푸른색을 가까이 할 것.

▶닭띠= 무엇을 하든 실속 있는 일을 해야지 득이 있다. 희생만 하고 소득 없이 제자리걸음만 한다고 한탄 말라. 이제라도 마음먹고 재도전하라. 2, 5, 9월생은 변동을 서두르다 손해 볼 듯하니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 진행함이 좋을 듯.

▶개띠= 하는 일 풀리지 않으니 부모, 형제, 가정까지 멀게만 느껴지고 항상 혼자 사는 느낌이구나. 의지하고 싶지만 의지할 곳 없는 자신을 한탄 말라. 개척은 자신이 하는 것. 사랑하는 사람의 힘을 얻어 일어서라. 소, 개, 양띠에 힘을 빌림이 좋을 듯.

▶돼지띠= 세상에서 자기만이 고독하고 슬픔을 안고 사는 것 같지만 인생길은 너나없이 같은 것. 욕심이 얼마나 더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성취감이 따를 뿐이다. 1, 4, 9월생은 자신을 갖고 일어설 때 북, 서쪽에서 도움 올 듯. 힘을 갖고 전진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