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주 북구

(김성윤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영에 나선다.

광주 북구는 “29일까지 청년정책 예산편성에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제1기 예산참여청년위원회 위원 2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광주 자치구 중 최초로 운영하는 ‘예산참여청년위원회’는 청년정책 예산편성에 관한 다양한 의견수렴, 예산・결산(안) 의견 제출, 주민참여예산제 홍보활동 등 역할을 수행하며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만 19세 ~ 만 39세까지인 청년으로 현재 북구에 주소를 두거나 구 소재 대학의 재학생・휴학생,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며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북구 예산참여시민위원회 위원도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북구청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서를 내려 받아 북구청 기획조정실, 북구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주말・공휴일 제외)하거나 기획조정실 우편접수 또는 팩스(062-510-1473) 및 이메일(osia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은 예산・행정 등의 분야에 경력과 전문성 구비, 지방세 성실납세자 등의 기준과 특정성별이 10분의 6을 넘지 않도록 선정하고 결과는 1월 31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기획조정실(410-60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