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ㄱ, ㄹ, ㅈ 성씨는 자신의 위치가 높아졌다고만 하지 말고 좋은 에너지를 보여라. 모든 사람 선망의 대상이 될 수 있는 덕을 쌓아라. 2, 8, 11월생은 지금 곤경에 처해 있는 자신을 원망하지 마라. 차차 정리되어 힘차게 날개짓 할 수 있는 날이 오겠다.

▶소띠= 무슨 일을 하던지 내성적인 성격보다는 활달한 표정으로 상대를 대한다면 먼저 인상으로 제압할 것이다. 2, 5, 10월생은 금전 문제로 구설이 따르나 소신껏 처신할 때 도움 올 듯. ㅁ, ㅂ, ㅎ 성씨는 현재 위치에서 가정을 지켜라. 아이들 탈선이 염려된다.

▶범띠= ㅂ, ㅅ, ㅇ 성씨는 큰 일을 하는 사람은 더 큰 것을 위해 작은 맘도 귀담아 들어주고 아랫사람들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파악할 줄 알아야 한다. 나무는 큰 나무에 덕을 볼 수 없어도 사람은 큰 사람의 덕을 볼 수 있음을 알라. 7, 8, 9월생은 흰색이 길조.

▶토끼띠= 지나친 욕심을 너무 부리지 말고 타인에게도 베풀어라. 하나를 얻으면 귀인이 될 것임을 알라. ㄴ, ㅈ, ㅍ 성씨는 자녀의 배필 문제로 가족들에 의견이 대립되니 혼돈 오겠다. 1, 9, 11월생은 자신의 건강을 자부하지 말고 마음먹고 체크해 봄이 좋을 듯.

▶용띠= 주인 노릇을 하려면 스스로 종업원인 듯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어느 한 기업을 탄탄하게 만드는 것은 재주가 많은 유능한 종업원들임을 알라. 어느 누구를 만나는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된다. 1, 3, 7월생은 금전거래는 금하라.

▶뱀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을 할 수 있다는 말과 같이 꼭 필요한 인재라면 자기 사람으로 만들어라. 3, 5, 6, 10월생은 먼저 장, 단점을 파악해서 친절하게 대해라. 상대는 당신의 심복으로 큰 그릇이 될 것이다. 북, 동쪽 ㄱ, ㅈ, ㅎ 성씨 사람을 찾아봄이 좋을 듯.

▶말띠= 2, 5, 7월생은 감언이설에 빠져서 곤경에 처할 듯. 남의 사정을 생각하지 말라. 자기 일에 열중하면 이중 삼중에 득이 온다. 남의 일에 끼어들면 해를 면할 수 없을 듯. 남성은 서, 북쪽 사람 유혹을 조심하라. 행복한 가정에 눈물 흘릴 듯.

▶양띠= ㅂ, ㅈ, ㅊ 성씨는 남들이 하니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좋으나 감당하기 힘든 일이 닥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자신이 해야 할 일. 용기로 밀고 나가라. 승부욕도 좋지만 알맹이 없는 자만은 금물이다. 1, 5, 9월생은 추진하는 일에 자신감 요구됨.

▶원숭이띠= ㄴ, ㅇ, ㅈ 성씨는 자신을 비관하지 말라. 무슨 일을 하든지 용기를 내어서 열심히 노력한다면 뜻한 바 이뤄지겠다. 남의 돈을 쓰면 잊지 말고 갚을 줄 알아야 할 때. 5, 7, 9월생은 차차 호전될 운이나 매매건은 이루어지지 않을 듯. 언행 조심할 것.

▶닭띠= 3, 5, 10, 12월생은 도박을 삼가고 기적에 대한 부를 기대하지 마라. 허황된 생각은 발전이 없다. 남의 말에 현혹되어서 하는 일 변경하지 마라. 명예, 금전, 애정까지 빼앗길 수 있으니 욕심은 금물임을 알아라. ㅂ, ㅅ, ㅇ 성씨는 외출은 삼갈 것.

▶개띠= 솔직하지 못한 생각은 이기적인 행동이다. 속으로 미워하면서 겉으로 좋은 척하고 의심하는 성격을 버려라. 2, 8, 11월생은 금전으로 인해 사랑을 미워해서는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정신적, 육체적 모든 면이 지친 상태임을 알라. 건강에 신경 쓸 것.

▶돼지띠= 모든 것은 마음에서 있는 것. 잡념을 버리고 주어진 일에 충실 하라. 마음이 흔들리면 매사 어수선하게 된다. 3, 4, 8월생은 지난 것들은 잊어버리고 새롭게 출발하라. ㅂ, ㅅ, ㅇ 성씨는 현 상태에서 진행하는 일 변경하지 말것. 남, 서쪽이 길한 방향.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