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손혜원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폭행 등 빙상계의 수많은 악행들이 그동안 외부에 제대로 드러나기 힘들었던 이유와 빙상계 개혁을 위한 요구사항을 말한뒤 회견장을 떠나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을 피하고 있다.

(박진우 기자)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이 21일 첫 일정으로 빙상계 성폭력 문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손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젊은 빙상인 연대'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체육계 성폭력에 대한 정부차원의 전수조사, 한국체육대학교 고강도 감사,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과 수뇌부의 총사퇴 등을 촉구했다.

손 의원은 "심석희 선수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를 성폭행으로 고소해 빙상계의 현실이 적나라하게 드러난 후 젊은빙상인연대는각종 피해자를 만나고 증거를 취합하는 방식으로 추가 피해사례를 조사했다"며 "젊은빙상인연대가 피해자의 적극적 증언과 간접적 인정 등을 통해 드러난 피해사례는 심석희 선수를 포함해 6건"이라고 말했다.

손 의원은 "피해자들은 여전히 2차 피해와 보복을 두려워하고 있으며 피해를 공개적으로 언급했을 때 빙상계에 계속 머물기 힘들지 않을까 크게 걱정하고 있다"면서 "피해자가 적극적으로 공개하길 바라지 않는 성폭력 사건은 이 자리에서 구체적 언급을 피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빙상계의 적폐를 뿌리뽑기 위해서는 전명규 교수에 대한 적극적인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손 의원은 전남 목포 '문화재 거리'가 등록문화재로 지정되기 전 가족과 지인 등의 명의로 일대 건물 수십채를 사들여 개발 이익을 봤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