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ㅇ, ㅁ, ㅎ 성씨는 계획은 충분히 재검토하는 일이 중요하다. 1, 2, 7, 11월생은 항상 남의 일로 바쁘다. 자신을 위해 길을 닦아 갈 때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다. 오늘은 일이 많은 날이니 남의 청탁은 미루고 자신의 본분을 잊지 말고 행하라.

▶소띠= 양, 용띠가 찾고 있으니 늦기 전에 연락하라. 3, 4, 8, 9월생은 남의 유혹에 빠져 울고 있는 격. 더 이상의 수렁에 빠지지 말고 이쯤에서 끝내는 용단이 필요하다. 몸집이 작은 개띠는 부모 형제 문제로 고민. ㄱ, ㅇ, ㅁ 성씨 직장인은 자리변동이 있을 때임.

▶범띠= 강력한 언동을 취하기 쉬우니 유연성과 임기응변의 처세를 잊지 마라. ㄱ, ㅁ, ㅇ 성씨의 직장인, 공직자는 자신의 의견만을 관찰하려고 하면 주위 반감이 크다. 언어에 신경 쓰고 한걸음 물러나서 행동하도록. 1, 2, 6월생은 검정옷은 피할 것.

▶토끼띠= 눈감고 있을 때와 눈뜬 상태의 생각이 엇갈리고 있는 격. 운기가 저조해 매사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는 날. 2, 7, 11월생은 물심양면 불만족하다. 의욕을 잃고 밖으로 마음이 쏠리게 되는데 남의 말에 너무 따르면 실패하는 일이 많다.

▶용띠= 마음의 중심이 흔들리면 가정적으로 답답함을 면치 못할 수다. 밖에서 풀려는 생각은 하지 말라. 1, 2, 5, 10월생은 잘못하면 원치 않는 곳에 이끌림을 당할 수 있다. 외출은 되도록 안 하는게 좋겠다. 같이 사는 사람과 좀 더 밝은 대화에 신경 쓰도록 할 것.

▶뱀띠= 표면적으로는 좋게 보여도 내면은 다르다. 3, 6, 10월생은 본질을 잘못 보면 실패하는 날. ㄱ, ㅅ, ㅈ 성씨는 원숭이, 돼지, 닭띠에게 힘을 빌리면 도움의 손길 잡는 격. 나름대로는 열심히 잘해도 인덕이 없지만 노력으로 살아보려는 의지력이 엿보인다.

▶말띠= 2, 5, 10월생은 원숭이, 돼지띠와 힘을 합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영화, 디자인, 창작 계통 종사자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겨도 아직 실행하지 말라. 방법을 연마하고 때를 기다릴 것. 특히 ㅇ, ㅊ, ㅎ 성씨는 승부근성으로 저돌적이 되지 않도록 조심.

▶양띠= ㅇ, ㅅ, ㅊ, ㅎ 성씨 1, 3, 4, 12월생 여자는 애정적으로 잡고 싶어도 마음대로 안 된다. 직업적으로도 자꾸만 힘들어가는 격. 쥐띠와는 신경전을 벌일 수 있으니 멀리 하는게 상책. 불만족스러운 마음에서 잔병이 오기 쉬우니 편식을 하지 말 것.

▶원숭이띠= 장기, 단기적 목표를 세심하게 세워 움직이는게 유리하다. 1, 9, 12월생 학원 관계업, 공직, 학자계통은 재물과 인기를 모두 얻을 운. ㄱ, ㅅ, ㅇ 성씨는 활동반경을 넓히는 것은 좋다. 그러나 계획을 뚜렷하게 실천하지 않으면 매사 실속 없이 진행되기 쉽다.

▶닭띠= 꿀이 아니면 아무것도 빨려고 하지 않는 꿀벌처럼 행동할 때다. 1, 2, 6, 12월생은 공직자, 법, 학문계통 종사자는 쓸데없는 청탁은 받아들이지 말라. 구설수 있다. 자기 일에 관계된 것이라면 어디에 가든 무엇인가 좋은 것을 얻도록 마음을 써라.

▶개띠= 오늘은 매사 언어에 의한 시비가 예상되니 조심하는 게 좋겠다. 1, 4, 6, 8월생 사업가는 불의를 꾀하면 관재와 원망수가 우려되니 작은 이익에 만족할 것. ㄱ, ㅂ, ㅇ 성씨는 막혔던 금전문제 해결을 보는 날. 동북쪽에서 기쁜 소식이 올 수 있다.

▶돼지띠= 1, 3, 9, 10월생은 자기주장을 세우려면 확실히 세워 살아야 한다. 소, 토끼, 양띠와 함께 사는 사람은 확장이나 변동하는 문제는 말리는 것이 좋다. ㅁ, ㅇ, ㅎ 성씨는 자신이 뿌린 것은 본인이 걷어야 될 수 있다. 친지때문에 고심. 북, 동쪽을 피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