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오해가 깊어 애인과 만나지 못했던 5, 9, 11월생은 오늘 연락이 온다. 남쪽을 약속장소로 정하면 데이트가 즐겁다. 그동안 오해도 풀리게 되는 격. ㄱ, ㄴ, ㅍ 성씨는 프로포즈도 받아낼 듯. 7, 10, 12월생은 투자에 이익 있는 날. 검은색이 길함.

▶소띠= 남의 생활을 따라가지 마라.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생활을 하는게 당신을 돋보이게 함을 잊지 말고 생업에 임할 때임. 공직자, 직장인은 매사 충분한 이해를 한 후에 일을 처리할 것. 문서에 하자 생기는 격.

▶범띠= 혼돈이 가중돼 난폭한 성질이 돌출되기 쉬운 때다. 4, 9, 11월생은 이미 끝났다고 생각했던 일이 오늘 문제를 일으켜 어렵게 만드는 격. 냉철하게 받아들이든 받아들이는 자세가 중요. ㄱ, ㅂ, ㅍ 성씨는 우울한 태도가 문제해결에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

▶토끼띠= 잡사가 많고 매우 바쁜 하루. 1, 6, 11월생은 시간을 잘 활용하는데 노력을 기울이도록. 쓸데없는 일에 연루되면 본궤도를 벗어날 우려 있겠다. 전자통신장비, 화학, 조립 금속계, 사업가는 불황 속에서도 실질적 이득을 취하는 날.

▶용띠= 3, 6, 11, 12월생은 자기과신때문에 인간관계를 망치지 말라. 특히 이성 간에는 불리함을 받을 수니 겸허한 자기비판이 필요한 날이다. ㄴ, ㅇ, ㅁ, ㅊ 성씨는 그동안 골치 썩었던 부동산 매매가 이루어질 운. 손해 보지 않겠으니 성사 시킬 것.

▶뱀띠= 결혼한 자는 임신이나 출산, 이혼자는 님을 만나는 격이지만 나이 차이로 고민하겠다. 2, 9, 12월생은 질투심을 죽이고 현실 있는 그대로 바라볼 것. 연하의 남성과 사는 여성은 지금 느끼고 있는 대부분이 오해임을 알 것. 동쪽이 행운 방향.

▶말띠= ㅂ, ㅈ, ㅎ 성씨는 당신이 빠진 길은 진정한 노동의 대가로 얻는 수입금이 아니니 쉽게 허물어 질 수 있다. 2, 11, 12월생은 무슨 일이든 상관없이 너무 쉽게 빠져 버리는 약점을 스스로 깨우칠 것. 투기성 있는 것에 절대 손대지 말고 적게 먹고 적게 씀이 좋겠다.

▶양띠= 부모가 물려준 유산이 있고 안정된 직장이 있다고 해서 안이한 생활소식에 빠져들면 발전이 없다. ㅇ, ㅅ, ㅊ 성씨 2, 4, 9월생은 자기발전을 위해 좀 더 힘써야 할 때임. 10, 11, 12월생은 푸른 계열 옷은 피할 것. 중단수 따르나 감정은 자신의 색이다.

▶원숭이띠= 함께 사는 사람의 건강 문제로 매사 힘들겠지만 ㄱ, ㅈ, ㅇ 성씨는 순수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면 화가 복으로 변한다. 행복으로 인도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1, 6, 9월생은 동서남북 어디를 쳐다봐도 의지할 상대가 없구나. 그러나 힘을 낼 것.

▶닭띠= 내용만 충실하면 이제까지의 경험이 미래의 성공을 뒷받침 해주니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2, 7, 12월생은 하던 일로 짜증과 피로가 겹칠 수 있는 날이다.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고 자신을 갖고 용기낼 것. 북, 동쪽에 길이 열리니 힘내라.

▶개띠=2, 5, 10, 12월생은 금전적 욕심으로 늪에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게 좋겠다. 노력하면 결과가 있지만 투기를 하면 더 큰 위험이 있고 손실 또한 따르게 된다. ㅇ, ㅈ, ㅊ 성씨는 능력 이상에 이득이 따른다 해도 절대 과대평가 말라. 곧 쉽게 나갈 돈이다.

▶돼지띠= 한 번 약속한 일은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지켜야 신임을 얻는 격. 1, 8, 12월생은 계획한 일 성취했다고 경솔하게 처신하지 말고 언행에 신중을 기하라. 당신의 말 기억하는 사람이 있다. 타인과 함께 일할 때 이익도 있음을 알고 행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