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성서署, 보이스피싱 예방 은행원 감사장

(박영규 기자) 대구성서경찰서는1월 14일 달서구 신당동 우리은행 성서공단지점을 방문하여 신속한 신고로 보이스피싱 현금 인출책 검거 및 399만원 피해차단에 기여한 은행직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은행직원 A씨는 지난 11일 영업지점에 설치된 현금자동지급기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B씨를 보이스피싱 범인으로 의심하여 112로 신고하였고, 출동한 경찰관은 B씨를 검거하여 구속하였다.

검거된 B씨는 이전에도 같은 현금지급기에서 2회에 걸쳐 보이스피싱 피해금을 인출하였던 자로, A씨는 B씨가 다시 나타날 것에 대비하여 인상착의를 기억하며 수시로 CCTV 화면을 지켜보던 중 때마침 이전 현금인출 때와 동일한 복장으로 현금을 인출하는 B씨를 발견, 112로 신고하였다.


고령소방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실시

고령소방서는 1월 15일 오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나호테크(대가야읍 장기공단 소재)에서 대표 및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손정석 기자) 고령소방서(서장 조유현)는 1월 15일 오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나호테크(대가야읍 장기공단 소재)에서 대표 및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화재취약시기에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배양하고 화재발생시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전 직원 작업 중 안전사고 발생 방지 및 화기취급 당부 ▲유사시 종사자 대피 및 기초소방시설 활용한 화재 초기대응요령 ▲업체 내 소방시설 작동 및 점검요령 등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