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진 기자) 당진시는 16일자로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민선7기 조직 재설계를 마무리했다.

개편 전 당진시는 본청 3국 4담당관 26과 체제에서 3국 3담당관 25과로 조정됐으며 직속기관도 2개소 5개과에서 2개소 8개과로 변경됐고, 사업소도 기존 2개소에서 3개소로 1개소가 늘면서 전체적으로 2개 과 7개 팀이 늘었다.

문화관광과의 경우 기존 자치행정국에서 경제환경국으로, 산림녹지과는 건설도시국에서 경제환경국으로 각각 부서 소속국이 변경됐으며, 지속가능발전담당관과 소통협력새마을과, 경로장애인과, 보건위생과, 시설관리사업소가 신설됐다.

정책개발담당관은 폐지 됐지만 신설되는 지속가능발전담당관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부서별 중장기 목표 설정과 지표 관리, 지속가능발전 사업의 발굴과 육성‧지원하게 된다.

또한 소통협력새마을과의 신설로 기존의 언론매체 중심 정보전달 외에도 주민들의 직접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한 쌍방향 소통도 가능할 전망이다.

반면 기존 정책개발담당관과 홍보정보담당관은 부서 폐지 됐다. 이에 따라 홍보정보담당관이 수행하던 홍보업무는 소통협력새마을과로, 정보통신과 전산 업무는 민원정보과로 분리됐으며, 체육육성과의 체육육성과 지원 업무는 평생학습체육과로 업무를 분리하고 기존 평생교육새마을과의 평생교육업무는 평생학습체육과로, 새마을 업무는 소통협력새마을과로 각각 업무를 분리했다.

아울러, 본청에 소속돼 있던 농업정책과와 축산과는 농업기술센터로 일원화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