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꿀벌이 온갖 꽃에서 꿀을 빨아 모으듯 1, 3, 5, 11월생은 토끼, 닭, 말띠의 마음 안에서 보게 되는 아름다운 점을 본받도록 하라. 미혼자는 서, 남간에 있는 사람이 당신 인연이니 ㄱ, ㅂ, ㅈ 성씨가 있으면 한번 만나볼 것. 외출은 조심함이 좋겠다.

▶소띠= 2, 7, 10월생 운기가 상승하니 새로운 계획을 구상하고 준비할 시기다. 모처럼 먼 곳으로의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나 머리도 식힐 겸 동쪽으로 떠나보라. 해답을 얻어 올 것이다. 만사 신중하게 한다면 평온무사한 날.

▶범띠= 무리한 일인지 알고도 떠맡는 것은 위험하다. 1, 2, 7, 11월생은 자신의 능력을 초월하면 일에서 실패할 염려 있으니 주의할 것. ㄱ, ㅂ, ㅇ, ㅈ 성씨는 분위기에 휩쓸려 억지로 일하게 되면 결국 입장만 난처해지니 가려서 받아들여라.

▶토끼띠= 결정을 내리지 못한 일은 서둘러 정하라. 1, 3, 10월생은 일의 매듭이 어려워도 힘을 다하면 풀 수 있다. 용기를 가지고 생활할 때 운이 열린다. ㄱ, ㅂ, ㅅ, ㅇ성씨는 제자리걸음으로 성과를 놓치지 말도록. 하루하루를 새로운 마음으로 임할 것.

▶용띠= ㄱ, ㅈ, ㅊ 성씨는 혼자서 무엇인가 부족한 상태라고 도움을 청하는 것은 좋지만 자기만의 욕심을 가지려고 하니 상대가 떠나는 격. 1, 8, 9월생은 뿌린 만큼 거둔다는 것을 음미해보라. 무엇이든 쉽게 빨리 얻으려면 힘겨워질 수 있다.

▶뱀띠= 허황된 생각으로 시간낭비하지 말고 4, 11, 12월생은 빨리 제자리 찾아 안주하라. ㅂ, ㅅ, ㅇ 성씨는 노력으로 자신을 빚내야 한다. 남을 딛고 한순간에 일어서려는 안이한 생각은 접어둠이 좋겠다. 급진하기보다 확실한 한걸음이 중요함을 깨달을 때다.

▶말띠= 전진 자세가 갖춰지고 한걸음 나가는 기운. 5, 7, 10, 12월생은 너무 강한 행동을 보이지 말라. ㄱ, ㅇ, ㅈ 성씨는 말 한마디 한마디에 신중을 기할 것. 구설수 따르게 되니 문제가 생기면 동남쪽 사람과 상의함이 좋겠다. 자기 역할에 충실하도록.

▶양띠= ㄱ, ㅁ, ㅈ성씨는 소심한 성격을 바꿔 보는 것도 좋겠다. 사업에 큰 도움이 되어 아랫사람 거느리는데 장점으로 부각됨을 알 것. 5, 10월생 교육자, 학원관계 업자는 지나친 과로로 건강 이상이 왔으니 검진을 받아보고 휴일엔 충분히 쉬도록 하라.

▶원숭이띠= 일주일동안 쌓인 피로를 잠으로만 풀려고 하지 말고 등산계획이나 레저 스포츠로 푸는 게 좋겠다. 4, 9, 12월생은 수면을 적당히 취해야 한다. 지나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유념할 것. 1, 2, 3월생은 다된 밥에 재 뿌리는 격이니 남쪽을 피하라.

▶닭띠= 우정, 특히 그중에도 이성과의 우정을 맺을 때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비록 처음에는 미덕에서라는 동기로 시작해도 1, 2, 7, 11월생은 나중에 큰 손해에 원인이 되겠으니 주의하도록 할 것. ㅂ, ㅇ, ㅈ, ㅎ 성씨는 침착, 냉정하라. 동쪽이 길함.

▶개띠= 당신의 결심이 확고하다면 마음을 비우고 사랑에서 벗어날 것. 1, 5, 9, 10월생은 당분간 마음은 아프겠지만 더 이상 밑 빠진 독에 물 붓지 말고 새로운 독에 자신의 물을 채워가라. 차차 마음 정리를 해서 새로운 길을 모색함이 좋을 듯. 금전운은 양호함.

▶돼지띠= ㄱ, ㅇ, ㅎ 성씨는 모든 일은 출발이 중요하니 새로운 각오로 임할 때 양, 범, 뱀띠의 도움을 받겠다. 2, 4, 8월생은 꾸준히 연구할 때 명예 지킬 수 있으니 창작, 예술, 교육계통 종사자는 안이한 태도를 멀리하라. 오늘은 바닷가보다는 등산이 좋은 날.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