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서로 사랑하면서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 사는 것은 힘든 인연이다. 두 사람이 진실하게 합심할 때 누구보다 행복할 수 있다. 금전 융통은 혼자서 힘들게 하는 것보다 둘이서 함께할 때 성과가 있겠다. 5, 7, 10월생은 투자에서 이익 볼 수.
     
▶소띠= 재주는 많은데 쓰이지 못한다고 한탄하지 말라. 때가 되면 뜻을 이루게 될 테니 조급해하지 말 것. 기다리는 가운데 운이 오겠다. 짝사랑하니 자존심도 상하고 고통을 받는다. 하지만 곧 상대가 내 마음을 알아준다.
      
▶범띠= 한 번 해본 것이 습관이 돼서는 안 된다. 좋은 것은 멀어지고 나쁜 일은 다가오니 조심할 것. 북쪽에서의 유혹을 받아들이다가 큰 후회 속에 살 수 있겠다. 1, 2, 9월생 눈물이 많으나 가까운 사람에게 보이지 말 것.     

▶토끼띠= 모든 것에 신중을 기할 것. 오랜 세월 몸담은 곳에서 대책도 없이 변동한다면 한동안 어려움에 부닥칠 수 있다. 자기 수양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해야 한다. 가정에서도 자식 문제를 철저히 다루는 것이 좋겠다. 자율성도 지나치면 방종이 될 수 있다. 

▶용띠= 왕성하게 활동하는 것도 좋지만, 내실을 기하자. 가정이 안정돼야 사회 활동도 원만해진다. 부부간 진실한 마음을 보여야 일이 순조로울 수 있음을 상기할 것. 절대 무리하지 않도록 일을 진행하라.

▶뱀띠= 한 가지를 계획했다면 그 일이 모두 실행한 다음 다른 일에 손을 대라. 끝을 맺어야 결과가 좋은 법이다. 일이 마음대로 풀리지 않는다고 이것저것 해 봐야 마찬가지니 속마음이 타겠다. 운도 별로니 자리를 옮기지 않는 것이 낫다.

▶말띠= 사업이든, 사랑이든 내 이미지를 확실하게 부각할 지혜가 필요하다. 매매 계약은 충분히 검토한 뒤 중요한 안건을 해결하라. ㄱ, ㅈ, ㅊ 성씨는 흰색이 길하다. 오늘은 몸이 한가롭지만 않을 듯. 1인 3~4역을 해야 하는 분주한 날이다.

▶양띠= 어려운 일들이 해소하고 바라던 바가 이뤄지니 더욱더 지혜롭게 노력하면 결실할 운. 지금의 어려움에 개의치 말고 힘껏 전진하라. 1, 2, 9월생은 애정의 늪에서 허우적거릴 수 있으니 자제하라.

▶원숭이띠= 주변의 믿던 사람들과 하나둘 헤어질 운이다. 3, 6, 8월생은 홀가분한 마음으로 임한다면 미래에 웃는 얼굴로 해후할 수 있다. 그동안 베푼 덕을 그들도 알 것이니 본연의 자세로 현실에 임할 것. 외로운 심정을 잘 추스르라.

▶닭띠= 길이 두 곳에 있으니 우왕좌왕하나 하나를 선택하는 결단이 필요하다. 남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자신이 결정함이 좋을 듯. ㄱ, ㅇ, ㅈ 성씨는 불륜 탓에 몸도, 마음도 불편하다. 욕심을 자제하라. 3, 4, 12월생은 혼자 여행하는 것이 낫겠다.     

▶개띠= 참을성이 많고 인정도 많지만, 베푼 만큼 덕이 없다. 1, 3, 8월생은 예기치 않던 일로 먼 길을 떠나겠다. 동북쪽이 길, 녹색과 파란색이 행. ㅇ, ㅈ, ㅂ 성씨가 돕겠으나 가까운 사람일수록 예의를 지킬 것.

▶돼지띠= 처음에는 하는 일이 잘 진행하는 것 같아도 좀처럼 결실이 없다. 1, 5, 8월생은 마음고생이 돼도 더욱더 노력해야 한다. 마음에 내키지 않더라도 쥐, 말, 닭띠 말을 들을 것. ㅁ, ㅂ, ㅍ 성씨는 남쪽 사람에게 너무 집착하지 말라. 관계를 지속하면 실망만 커진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