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특유의 유연성을 잃고, 판단력에 혼란이 생기기 쉬우니 신중히 행동하라. ㄱ, ㅅ, ㅇ 성씨는 세심한 배려가 일을 돕는다. 당분간 본업에 정신을 쏟고, 새롭게 일을 추진하는 것은 보류하라. 애정은 상대에게 더욱더 충실히 할 것.
      
▶소띠= 성실하게 진행하면 기회를 얻는다. 표면상 화려하지 않지만, 연구하는 일이나 학문에는 진전한다. 주식 등 투기에 손대면 실패수 따르니 주의하자. 4, 5, 6월생은 빨간색이 길.
     
▶범띠= 가정 문제를 밖에 알리지 말라. 마음고생은 되겠으나 주변 도움을 기대하기 어렵다. ㄱ, ㅇ, ㄹ, ㅅ 성씨는 큰돈을 움직이는 것은 무리다. 교통비 등 지출을 억제해 이겨내라. 간 질환, 정신적인 피로 등을 주의하자.
     
▶토끼띠= 경영자라면 요즘 하는 일을 유지할 것. 샐러리맨은 마음고생 해도 보람이 있다. ㅁ, ㅂ, ㅅ 성씨는 돈의 용도를 잘 생각하자. 동료에게 다소 지출하면 좋은 평판으로 이어지니 자린고비라는 별명이 붙지 않도록 주의하라.

▶용띠= 여기저기서 큰 의뢰가 들어와 수확할 운이다. 봉급생활자는 먼 곳으로 영전하고, 기분도 새로워지는 날이다. 출장이 있으면 마다하지 말고 떠나라. 일은 호전하고, 성과도 차질 없이 일사천리로 이뤄진다.
     
▶뱀띠= 남의 돈으로 구상하던 일을 벌이면 용두사미가 되지 않도록 궤도를 벗어난 지출을 삼가자. 아내의 불만이 가정 평화를 위협하니 1, 4, 11월생 남자는 자중하라. 애정 갈등을 북쪽 사람에게 상담하라.
      
▶말띠=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의욕 넘치는 날. 2, 5, 11월생 남자는 기분 만큼 금전적으로 대담해져서 투자나 개축 등 큰돈을 쓰려고 한다. 그러나 저축으로 돌리는 것이 낫다. ㅁ, ㅂ, ㅈ 성씨는 변화나 조급한 기분을 주의하면 쥐, 토끼띠 도움을 받겠다.

▶양띠=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신용을 어느 정도로 지키느냐에 따라 행운을 놓치거나 잡을 수 있음을 알라. 매사 하는 척하면 손해가 따르니 주의하라. ㅁ, ㅂ, ㅇ, ㅅ 성씨는 진실이 결여하면 상대는 곧 가버린다. 작은 실수로도 다툼이 있으니 인내할 것.

▶원숭이띠= 모든 일이 밝고 화려하게 전개하는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트러블이나 실수가 많다. 모든 일에 공격보다 수비로 나서라. 새로운 계획을 피하고, 기초를 다듬는 데 비중을 두라. 2, 5, 7월생 문서류, 인감 취급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빨간색이 길.
     
▶닭띠= 1, 5, 9월생은 고집을 버리면 앞에서는 손해를 보나 뒤에서는 소득이 생긴다. 활발히 행동하고 싶은 기분이 강한 날이지만, 순서를 밟아 행동하라. 급진하면 실패할 위험이 있다. ㄱ, ㅅ, ㅊ 성씨는 어음사기나 횡재수 꼬임에 넘어가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개띠= 마음이 두 곳에 있으니 한 가지 일도 제대로 되지 않는 격이다. 1, 3, 5월생은 자식 걱정이 태산 같구나. 자식이 5, 11월생이면 그 자식에게 신경 쓰지 말 것. 신경 쓰면 쓸수록 엇나갈 수. 친구들만 조심스럽게 파악하라.
     
▶돼지띠= 명랑한 성격은 좋지만, 자기 과시가 심하면 주위의 빈축을 살 수 있다. 말수를 줄일 것. ㄱ, ㅅ, ㅇ 성씨 3, 4, 9월생은 이성교제는 진심을 파악하지 않고 허영심으로 상대를 선택한다면 크게 후회할 수. 남쪽 이성이면 문제 안 됨.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