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의회 의장 김 성 해.

존경하는 35만 연수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19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재물과 다산의 상징인 기해년(己亥年)에는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고 뜻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지난 한 해 우리 의원들은 실타래처럼 얽힌 지역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 발로 뛰며 밤늦게까지 열띤 토론을 하는가 하면 부당한 행정행위에 대응하여 집행부를 질타하는 등 의정활동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기울였으며, 저를 비롯한 구의원 모두는 항상 초심의 마음으로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 민의에 부응하는 의회를 정립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 연수구 의원들은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시대적 상황에 원활하게 대처하면서 「구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정의회」라는 의정 목표 아래 새로운 개혁의 시대를 선도해 나갈 의정활동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구민의 가슴에 새로운 감동을 줄 수 있는 의회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습니다.
의원 개개인의 지역성이나 당적을 초월하여 구민 전체를 대표한다는 사명감과 공동체의식을 가지고 지역현안 사항에 대해 합리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겠으며, 집행부에 대한 분명한 견제와 잘못된 부분에 대한 단호한 질책과 아울러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에 있어서는 동반자로서 상호 협력하는 관계를 유지토록 하겠습니다.


둘째,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모습으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구현하겠습니다.
현대사회에 있어 다양하게 분출되는 주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그 본질을 올바르게 간파하고 대처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각종 세미나와 간담회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구하고 연찬하는 의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의정활동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가운데 보다 성숙되고 수준높은 의회의 위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셋째, 구민들이 신뢰하고 화합하는 의정을 펼치겠습니다.
구민 누구나가 공감할 수 있도록 원칙과 순리에 따라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며 특히, 구민의 기쁨과 아픔이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에서나 늘 함께 하여 구민 여러분의 생활과 일체감을 이루는 의정이 되도록 할 것이며, 어렵고 불우한 계층의 보호와 지원 등에 앞장 서 지역·계층 간 균형적인 발전과 구민의 화합에 역점을 두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는 한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제8대 연수구의회는 올 한해 지역발전과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하여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베풀어주신 사랑만큼 성실히 일하여 보답하는 연수구의회가 되겠다고 의회를 대표하여 약속 드리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바라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