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예산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예산군 지명 1100주년이 되는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 모두 소망하시는 일 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먼저 신청사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 낮은 자세로 군민을 모시는 섬김행정으로 보답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지난해에는 군청사와 보건소를 개청하는 한편 우리군 채무도 모두 상환하였습니다. 청렴도 평가에서는 전국 군 단위 1위라는 뜻깊은 영애를 안게 되었습니다. 성원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에는 봄 냉해와 여름철 기록적인 폭염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만, 슬기롭게 잘 이겨내서 풍년의 기쁨과 더불어 많은 성과를 거둔 한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2019년은 군민 여러분과 함께 예산군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의 한해가 될 것입니다.

먼저, 튼튼한 경제기반을 만드는 것은 성장의 지속성을 담보하는 일입니다. 4개 산단 4,596천㎡(약138만평) 조성으로 우량기업 및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교육 복지 지원사업과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놀이시설 확대, 청소년 인재양성, 보육시설 지원, 아동복지 향상하고 노인어르신, 장애인, 여성 등 사회적 약자에 대산 지원을 확대하여 미래세대 투자를 확대하고, 따뜻한 복지도시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예당호 권역과, 덕산온천 권역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넷째 내포신도시와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그동안 개발이 지연되어 아쉬움 많았던, 내포신도시 내 우리지역도 개발의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지난해 완공된 이지더원 1단지에 이어, 2단지도 시공중에 있으며 국민임대주택 854세대가 공사중에 있습니다.

다섯째 경쟁력있고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맞춤형 월급제 시행과 예산쌀 고품질화,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원, 과수 고품질화 시설현대화 사업 등을 지원 하겠습니다.

끝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미래발전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이제 2019년은 민선7기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해 이자 예산지명이 1100주년 되는 매우 뜻깊은 해입니다. 1100년의 역사를 품은 예산인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우리군 미래 발전을 위해 지혜와 힘을 모아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저와 공직자 모두는 적극적인 ‘섬김행정’과 ‘현장행정’으로 행복한 예산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