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석 광주서구청장

존경하는 31만 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각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넘쳐나고 구민 여러분 한분 한분 모두 뜻하시는 소망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민선 7기가 준비과정을 마치고 본격 출항하는 첫 해로서 주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새로운 자치시대로 변모하는 시금석이 되는 시기입니다.

우리 지역 모든 사람이 소외받지 않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더불어 잘사는 ‘사람 중심 서구’를 만들기 위해 저를 비롯한 전 공직자는 그동안 다져온 우리구의 저력을 바탕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올해 우리 구가 중점을 두고 추진할 정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주민이 주인이 되는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활성화 하는데 가일층 힘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사람중심 서구 건설을 위한 분야별 정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금년 한해는 광주의 중심지역인 우리구가 사람의 향기가 가득한 사람중심의 서구로 거듭나는데 그 기반을 다져가는 새로운 도전의 해가 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1,100여 공직자들은 어려운 재정여건과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면서 서구의 더 큰 도약을 위해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사람중심 서구를 이루어 가는데 함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시길 부탁드리며, 기해년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과 구청 가족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