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己亥年), 행운의 ‘황금 돼지’ 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우리 모두에게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구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도시재생, 재난안전, 복지증진, 국비 예산확보 등 모든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올해는 주민들과 약속한 정책을 하나씩 실현해 나가는 실천과 도약의 해라고 생각합니다.

민선7기가 지향하는 활기찬 경제도시를 실현하는 데 있어 첫 번째 과제는 바로 ‘경제 활성화’입니다.

둘째,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삶을 누리는 문화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사회적 약자가 편안한 공동체 조성으로 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일상생활이 안전하고 편안한 ‘맑고 푸른 안전도시’를 구축하겠습니다.

다섯째, 주민과 격 없는 소통을 통한 새로운 모델의 ‘참여와 소통의 자치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올 한해는 주민과 함께 구정을 열어가는 주민 협치의 원년이 될 것입니다.

모든 구정의 정책은 정책수립 단계부터 집행, 평가까지 구정전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개진하여 주민의 목소리가 최대한 반영되어야 합니다.

저는 천여 명의 남구 공직자와 더불어 자랑스러운 우리 남구가 더 높게, 더 멀리 비상할 수 있도록 뛰고 또 뛰겠습니다.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복지남구’를 만들어가는 희망찬 대장정에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잘한 일에 대해서는 열정적인 지지를 보내주시고 부족한 부분은 잘 메울 수 있도록 끊임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